설 연휴 동궁원, 체험형 문화행사로 활기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경북 경주시는 설 명절을 맞아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동궁원에서 개최한 특별 문화행사 ‘설날! 시끌벅적 동궁원’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동궁원을 찾은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설맞이 현장 이벤트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명절 분위기를 만끽하고 있다. 사진=경주시청(포인트경제)
동궁원을 찾은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설맞이 현장 이벤트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명절 분위기를 만끽하고 있다. 사진=경주시청(포인트경제)

이번 행사에는 1,8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설 연휴 기간 동궁원 방문객 1만 5천여 명 중 약 60%가 행사 기간에 집중되는 등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설 연휴 동안 동궁원을 찾은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에서는 타로 체험 부스와 신년운세 자판기 등 이색 프로그램을 비롯해 윷놀이‧투호 등 민속놀이 체험, 현장 참여형 이벤트가 다채롭게 운영되며 가족 단위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화분 만들기, 천연 비누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해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하고 행사 만족도를 높였다.

경기도 안양에서 방문한 한 관람객은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가 마련돼 명절 분위기를 한층 더 즐겁게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명절을 맞아 동궁원을 찾은 관람객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계절과 연계한 특화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설 연휴 동궁원, 체험형 문화행사로 활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