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지원 팔걷은 ‘신한은행’, 사회공헌 관심도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뉴스밸런스
  ▲최근 2개월간 1금융권 사회공헌 관심도 추이. /데이터앤리서치 제공
[뉴스밸런스 = 최혜진 기자] 최근 2개월간 수도권 시중은행 중 신한은행이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KB국민‧우리은행이 그 뒤를 따랐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시중은행들으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22일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신한은행 ▲KB국민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한국씨티은행 ▲Sh수협은행 ▲SC제일은행 등이다.

분석 결과 신한은행이 총 5,491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사회공헌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7월 뽐뿌의 한 유저는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소상공인의 매출 확대와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역사회 이웃의 결식 문제 해결을 돕는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신한은행이 지원금을 제공하는 사회공헌 사업 ‘땡겨요, 상생가게’ 2025년도 사업을 추진한다”고 말했다.

같은 달 디시인사이드의 한 유저는 “신한은행은 인천광역시 남동구 소재 '신한 학이재 인천'에서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며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는 신한은행이 인천대학교 금융소비자보호연구소와 함께 금융권 디지털 포용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선발한 인천대학교 재학생 15명으로 구성됐다”고 덧붙였다.

6월 티스토리의 한 유저는 “신한은행이 서울 성북구 보문동에 위치한 우리동네키움센터 성북13호점에서 Tech그룹 소속 ‘Tech 봉사단’ 직원들이 디지털 금융교육 프로그램 ‘신한 어린이 코딩 체험 교실’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이 총 5,146건의 사회공헌 포스팅 수로 2위에 자리매김했다.

7월 뽐뿌의 한 유저는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장애가정 청년의 진로 설계와 취업준비 등을 지원해온 인재양성형 사회공헌 프로그램 ‘KB두드림스타’ 제 17기 청년장학생을 모집했다”고 말했다.

같은 달 티스토리의 한 유저는 “KB국민은행은 금융취약계층의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도움드림창구’를 새롭게 운영한다”고 말하며 “이번 개편으로 만 65세 이상 고령자와 장애인은 물론, 만 7세 이하 자녀를 동반한 보호자도 영업점에서 금융상담 및 창구 이용 시 우선 안내와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우리은행이 총 5007건의 사회공헌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3위를 차지했다.

7월 마이민트의 한 유저는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이 올해 연말까지 청소년 전용 용돈관리 서비스 '우리틴틴'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전국 CU편의점에서 틴틴카드로 결제할 때 ▲간편식 전 품목(삼각김밥, 도시락, 햄버거 등) ▲용기면(컵라면류) ▲가공유 전 상품 등에 대해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말했다.

이어 NH농협은행 4,720건, 하나은행 3,914건, IBK기업은행 2,221건, 한국씨티은행 345건, Sh수협은행 169건, SC제일은행 142건 순이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최근 2개월간 수도권 시중은행들의 사회공헌 전체 포스팅 수는 총 2만7,155건으로 전년 대비 2,005건, 7.97% 증가했다”고 전했다.

Copyright ⓒ 뉴스밸런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소상공인 지원 팔걷은 ‘신한은행’, 사회공헌 관심도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