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신규 신청 접수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경북 고령소방서(서장 임준형)는 자율안전관리 문화 정착을 위한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신규 신청을 다음달 29일까지 접수반든다고 31일 밝혔다.

고령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신규 신청 안내 포스터.사진=고령소방서(포인트경제)
고령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신규 신청 안내 포스터.사진=고령소방서(포인트경제)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제도는 관계인의 적극적인 안전의식을 고취해 다수의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재난을 예방하기 위한 제도다.

선정 요건은 완비증명서 발급일로부터 3년 경과한 업소로 최근 3년간 화재 발생 사실이 없고 소방·건축·전기·가스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았으며 자체 계획을 수립해 교육 및 훈련을 실시하고 그 기록을 보관하고 있어야 한다.

현재 관내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2곳이 운영 중이며,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선정된 영업주에게는 2년간 화재안전조사 면제, 법정 소방안전교육 1회 면제, 화재배상책임보험 보험료율 할인 가능, 영업장 입구 안전 관리 우수업소 표지 부착, 안전정보 통합공개시스템(행정안전부)에 우수업소 현황 등록 등의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신청은 영업주가 안전관리 우수업소 공표 신청서를 작성해 고령소방서로 접수(방문, 우편 등) 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고령소방서 예방안전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고령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신규 신청 접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