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 기업용 채팅 솔루션 ‘클랫’ 스포티비 나우에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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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인트경제] 넵튠은 자사가 운영하는 기업용 채팅 솔루션 ‘클랫(KLAT)’을 스포츠 OTT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 공급한다고 14일 밝혔다.

넵튠과 스포티비 나우가 채팅 솔루션 ‘클랫’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넵튠] (포인트경제)
넵튠과 스포티비 나우가 채팅 솔루션 ‘클랫’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넵튠] (포인트경제)

스포티비 나우는 메이저리그(MLB), UEFA 챔피언스리그, 미국프로농구(NBA) 등 글로벌 스포츠 리그 생중계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스포츠 OTT 서비스다. 이번 클랫 도입으로 스포티비는 기존 대비 처리 속도가 향상된 실시간 채팅이 가능해졌다.

스포츠 OTT에서 실시간 채팅 기능은 단순한 대화 창을 넘어 시청 경험의 핵심 요소로 부상하고 있으며, 이는 여러 측면에서 플랫폼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진다. 라이브 채팅은 시청자 몰입도를 극대화하고, 실시간으로 투표를 받는 폴(poll) 기능을 결합해 사용자의 체류 시간과 재방문율을 크게 높인다.

넵튠은 클랫의 채팅 기능 외에도 운영사 편의를 위한 전용 관리자 대시보드와 고객 문의 핫데스크를 통한 기술 지원 체계를 함께 제공하는 등 중장기적으로 기능 고도화와 운영 안정성 강화를 위한 협력도 이어갈 계획이다.

클랫은 SDK, API 등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공급되는 만큼 간단한 코딩 작업과 소프트웨어 설치만으로 앱 서비스나 웹사이트에 텍스트, 음성, 영상 등 고객사 요구에 맞는 맞춤형 채팅 인프라를 구축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타사 대비 최대 60%가량 저렴한 과금 정책을 통해 현재 교육, 라이브커머스,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클랫 고객사를 확보했으며, 넵튠은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방송·미디어 영역으로의 사업 확대에 본격 나설 예정이다.

권진형 넵튠 클랫 총괄 팀장은 “합리적인 과금 구조와 뛰어난 기술력, 빠른 피드백 등 고객사가 원하는 요소를 파악해 적재적소에 반영하는 것이 클랫이 보유한 장점”이라며 “채팅 솔루션에 많은 비용을 지불하던 고객사들의 클랫 도입 문의가 이어지고 있고 실제 전환도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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