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2025년 NDC' 개막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넥슨(공동대표 김대현·김정욱)이 주최하는 국내 최대 게임 산업 지식 공유 컨퍼런스 '2025년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이하 NDC 25)'가 24일 개막했다. 

NDC 25는 오는 26일까지 3일간 경기도 판교 넥슨 사옥 및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리며, 게임 개발과 관련된 총 10개 분야 49개 세션이 진행된다. 

또 △IP 확장 △기획·개발 노하우 △생성형 AI △데이터 분석 등 게임산업의 최신 화두를 조망하고, 다양한 경험과 인사이트를 나누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넥슨코리아 △넥슨게임즈 △디럭스 게임즈 △블리자드 코리아 △에픽게임즈 코리아 △시프트업 △데브시스터즈 등 국내외 주요 게임사들이 참여해 각 사의 게임 개발 및 서비스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외에도 넥슨 사옥 1층에서는△IP 전시 △게임 배경음악(BGM) 감상 공간 △게임 OST를 주제로 한 밴드·첼로 연주단의 버스킹 공연 등을 포함해 넥슨 게임과 관련한 다채로운 부대 행사도 진행됐다. 

이정현 넥슨 일본법인 대표는 개막 환영사에서 "NDC는 실무 현장에서 마주한 고민과 시행착오를 업계 관계자들과 솔직하게 공유하며, 산업 내 실무 중심의 지식 교류 문화를 형성해 왔다"며 "이는 산업 전반에 깊이를 더해온 중요한 동력"이라고 했다. 

이어 이 대표는 "기술과 시장이 빠르게 변화하는 지금 넥슨은 주요 IP를 중심으로 콘텐츠를 다방면으로 확장하고, 운영 시스템을 고도화해 게임의 본질인 재미에 집중하고 있다"며 "올해 NDC가 이러한 고민의 과정과 방향성을 업계와 함께 나눌 수 있는 교류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박용현 넥슨게임즈 대표 겸 넥슨코리아 부사장은 '우리가 빅 게임을 만드는 이유'를 주제로 한 기조강연에서 "게임 시장은 모든 플랫폼에서 성장이 정체되고 주요 시장의 진입 장벽은 높아진 상황"이라며 "글로벌 기업과 신흥 개발사들이 영역 확장에 나서면서 기존 개발 방식만으로는 게임사의 생존을 장담하기 어려운 시대가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글로벌 시장에서 통합 규모와 완성도를 갖춘 경쟁력 있는 대형 게임 개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올해 NDC에서 넥슨은 게임산업의 글로벌 경쟁 심화에 대응해 업계의 상생과 성장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NDC 25를 2019년 이후 6년 만에 공개 오프라인 콘퍼런스로 전환하고, 온라인 생중계도 병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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