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기 동체 표면이 네임택으로 재탄생…대한항공 A380 업사이클링 굿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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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A380-800 업사이클링 굿즈. /대한항공

[마이데일리 = 황효원 기자] 대한항공이 폐항공기 동체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굿즈 시리즈에서 에어버스 A380 기종을 처음으로 추가했다.

대한항공은 브랜드 굿즈 공식 판매 홈페이지 이스카이숍(e-Skyshop)에 A380-800 동체를 활용한 네임택과 볼마커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활용된 기재는 2011년 7월 첫 비행을 시작으로 총 4만1898시간을 운항한 기번 HL7612 항공기다.

네임택은 2가지 디자인으로 출시한다. 2층 대형기라는 A380 기종의 특장점을 표현한 '플라이트(항공기)'형과 미니멀한 디자인을 강조한 '윈도우(창문)'형이다.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으며 네임택에는 A380의 별칭 '하늘 위 호텔(Hotel in the Sky)' 문구를 새겨넣었다.

볼마커는 '태극마크'형과 '활주로'형 등 2가지 디자인을 1세트로 구성했고 볼마커 뒷편에 자석을 부착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이번 A380 굿즈는 대한항공이 올해 3월 공개한 새 태극마크를 새긴 첫 업사이클링 제품이다. 기체 특성상 재사용할 수 있는 항공기 동체 표면(스킨)이 타 기종보다 적어 기존보다 한정된 개수를 생산한 점도 특징이다. 네임택은 총 2500개, 볼마커는 총 500세트를 판매한다.

대한항공이 폐항공기 동체를 활용해 업사이클링 굿즈를 출시한 것은 이번이 6번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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