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5G' 또또 승전고 울렸다! 이탈리아 이어 영국 제압 2연승 질주…공동 3위 등극 [MD밀라노]

마이데일리
한국 여자 컬링 대표팀./게티이미지코리아

[마이데일리 = 밀라노(이탈리아) 대한민국 여자 컬링 대표팀 '팀 5G' 김은지, 김민지, 김수지, 설예은, 설예지(이상 경기도청)가 2연승을 질주했다.

한국은 13일(한국시각) 이탈리아 코르티나담페초의 컬링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컬링 여자 조별리그 세션3 영국과의 맞대결에서 9-3으로 승리했다.

1엔드 후공으로 경기를 시작한 한국은 클리어링 하며 블랭크 엔드로 마무리했다. 한국은 2엔드 2점을 획득하는 데 성공했다. 김수지가 결정적인 더블 테이크아웃으로 분위기를 가져왔다. 이어 김은지가 마지막 샷 테이크아웃으로 처리하며 2득점했다. 하지만 3엔드 영국에 2점을 허용하며 2-2 동점이 됐다.

김은지./게티이미지코리아

4엔드 한국은 1점을 가져오며 다시 앞서갔다. 영국도 반격했다. 5엔드 레이즈에 성공해 1점을 뽑았다. 3-3 동점.

한국은 6엔드 분위기를 가져왔다. 한 번에 3점을 획득하며 격차를 벌렸다. 이어 7엔드 1점 스틸에 성공해 격차를 벌렸다. 8엔드 영국이 프로모션 테이크아웃을 시도했지만, 실패했다. 한국이 2점을 스틸했다.

9-3으로 격차가 크게 벌어지자, 영국이 2엔드를 남겨두고 경기를 포기했다. 양 팀 선수들이 악수하며 경기를 마무리했다.

한국은 미국과의 첫 경기서 4-8로 졌다. 하지만 개최국 이탈리아를 잡은 데 이어 영국까지 꺾으며 2연승을 질주했다. 2승 1패를 기록한 '팀 5G'는 미국과 함께 공동 3위다. 1위 스웨덴(3승), 2위 스위스(2승)를 추격 중이다.

이번 대회는 10개 팀이 출전하며 라운드로빈을 거쳐 상위 4개 팀이 토너먼트에 진출한다.

한국은 15일 오전 3시 5분 덴마크와 네 번째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팀 5G' 또또 승전고 울렸다! 이탈리아 이어 영국 제압 2연승 질주…공동 3위 등극 [MD밀라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