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엔씨소프트문화재단에서 펴낸 '게임사전'에 따르면 '캐리(carry)'는 '게임을 아군의 승리로 이끌어 가는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의 행위'를 뜻한다. 캐리 강도가 높을 경우 '하드 캐리'라고 하는데, 흔히 '멱살 잡고 캐리한다'고도 표현한다. 이 기사를 보는 플레이어들이 하드 캐리할 때까지 매주 유용한 게임 정보를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293490, 대표 한상우)는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육성 시나리오 '달려라! 메카 우마무스메 -꿈을 잇는 발명-'을 오는 17일 업데이트한다고 예고했다. 이번 신규 육성 시나리오는 오는 2월 17일 공개되어, 중·장거리 특화 육성 콘텐츠와 새로운 시스템을 통해 한층 확장된 육성 경험을 선보인다. 이번 시나리오는 '트레센 학원'에 등장한 천재 박사 '슈가 라이츠'가 개발한 로봇 '메카 우마무스메 ST-2(새티)'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이용자들은 트레이닝으로 모은 에너지를 활용해 기어 칩을 장착하고, '메카 우마무스메 ST-2(새티)'의 성능을 튜닝하며 전략적인 육성을 즐길 수 있다. 이를 기념해 다양한 인게임 캠페인도 마련하는 한편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와 서포트 카드도 추가한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장 김재영)는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설 명절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시작한다. 이번 이벤트는 설 명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게임과 커뮤니티에서 함께 진행된다. 먼저 게임에서는 오는 15일부터 20일까지 '즐거운 설날! 룰렛 이벤트'가 실시되며, 룰렛 코인을 모아 돌림판을 통해 축복의 무기 소환권, 행운의 복주머니 등 획득 가능하다. 또 15일부터 22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일반 복주머니를 무료로 매일 10개씩 지급하고, 오는 28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설날 특별 쿠폰이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된다.

컴투스(078340, 대표 남재관)가 설 연휴를 맞아 자사 인기 게임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설 기념 이벤트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를 비롯해 야구 게임 2종, '아이모' 등에서 열리며, 즐거운 명절 분위기와 풍성한 보상을 함께 누릴 수 있다. 먼저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는 오는 3월 1일까지 '2026 데일리 복주머니 이벤트'를 실시하고, 대한민국 레전드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6'에서는 3월 1일까지 일별 미션을 완료하면 풍성한 보상을 지급한다. KBO 기반 No.1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6'은 2월 12일부터 28일까지 미션을 수행하면 보상을 제공하고, 모바일 MMORPG '아이모'는 설 연휴를 맞아 2월 14일부터 22일까지 서버별로 하루 3회, 1시간씩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해 아이템 획득 기회를 확대한다.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게임 12종에서 설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메이플스토리'는 2월 16일부터 22일까지 '새해 소원을 말해봐' 이벤트를 실시하고, 'EA SPORTS FC™ Online('FC 온라인')'은 14일부터 18일)까지 풍성한 보상을 선물하는 '설날 버닝 이벤트'를 실시한다. '서든어택'에서는 26일까지 '생존전에서 아이템 100개 획득' 등 정해진 3개 일일 미션을 각각 완료할 때마다 'SIG556(IS) 북극곰', 'SG870 초코쿠키' 등의 기간제 아이템 획득 기회를 제공하는 설맞이 생존 버닝 이벤트를 진행하고, '퍼스트 디센던트'에서는 2월 16일부터 19일까지 '설날 온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밖에 △마비노기 △마비노기 영웅전 △크레이지 아케이드 △아스가르드 △바람의나라 △어둠의전설 △사이퍼즈 △엘소드 등에서도 각각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모바일게임 △마비노기 모바일 △메이플스토리M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프리시아 전기 △'EA SPORTS FC™ Mobile(FC 모바일) △V4 △히트2 등에서도 설맞이 이벤트를 마련해 풍성한 보상을 지급한다.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인기 게임 '소울 스트라이크'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글로벌 출시 2주년을 맞아 유저들의 폭풍 성장을 지원하고 있는 '소울 스트라이크'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설 명절 분위기를 돋우는 특별 이벤트를 마련하고, 강력한 신화 등급의 스킬과 유물도 새롭게 추가됐다. 신규 스킬 '아늑한 성화'는 일정 범위 내 모든 적들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동시에 공격력에 비례해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시킨다. 새롭게 선보인 유물 '황제의 포고령'은 캐릭터가 장착중인 무기의 피해량을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신화 동료 '이브'는 초월을 통해 더욱 강력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시련의 탑', '차원의 문', '의문의 수정' 등 콘텐츠를 확장에 유저들이 더욱 높은 보상에 도전할 수 있도록 했다.

크래프톤(259960, 대표 김창한)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크래프톤 몬트리올 스튜디오(대표 패트릭 메테)가 '프로젝트 윈드리스'의 베일을 벗겼다. 크래프톤은 플레이스테이션의 디지털 쇼케이스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통해 공식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프로젝트 윈드리스는 이영도 작가의 판타지 소설, '눈물을 마시는 새' 세계관을 바탕으로 제작된다. 트레일러는 원작의 시점으로부터 약 1,500년 전을 배경으로 대륙의 웅장한 풍경과 박진감 넘치는 전투 장면을 통해 작품의 스케일과 분위기를 담아냈다. 한편, 프로젝트의 제작 여정을 담은 첫 번째 개발 일지 영상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함께 공개됐다. 해당 영상에는 패트릭 메테 대표를 비롯한 주요 개발진이 직접 출연해 '프로젝트 윈드리스'가 지향하는 핵심 가치와 개발 비전을 공유했다.

넷마블(251270, 대표 김병규)은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의 아시아 지역 정식출시를 앞두고 '디렉터즈 코멘터리' 1편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을 통해 이용자들은 컨트롤이 중요한 손맛이 있는 액션성을 비롯해 사실적으로 구현된 보스와의 전투 영상을 통해 전략적인 전투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오픈월드 액션 RPG로 구현된 '왕좌의 게임' 세계관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4인 던전 및 필드보스로 등장하는 대너리스의 용 '드로곤'과의 협동 전투, 레이드 등의 멀티 플레이 콘텐츠 △'존 스노우', '램지 볼튼', '세르세이' 등 원작의 유명 캐릭터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회피와 방어를 통해 적의 공격을 무력화시키고 패링으로 반격하는 등 손맛이 극대화된 전투 요소를 비롯해 두 가지의 무기를 실시간으로 교체하며 싸우는 전략적인 전투가 눈길을 끈다. 이 밖에도 원작을 충실하게 구현한 다양한 요소들을 만나볼 수 있다.

위메이드(112040, 대표 박관호)가 민족 대명절 설날을 맞아 대표 게임 5종에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미르의 전설2'는 3월4일까지 '연 날리기'와 '복조리 제작' 이벤트를 진행해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고, '미르의 전설3'도 같은 기간 '12원진의 시련'과 '새해기념 담금주' 이벤트를 실시한다. '미르4'는 3월11일까지 '비천 만복제' 출석 이벤트를 통해 '전설 용신기 재료 선택상자' 등을 선물하고, '나이트 크로우'는 3월5일까지 '설 기념 가막이의 특별 출석' 이벤트를 열고 '클레멘스의 쿠폰', '찬란한 수호정령 소환' 등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판타스틱 베이스볼'은 14일부터 18일까지 설 특별 '스페셜 릴레이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사장 권혁빈)은 인디게임 창작자들을 위한 워크숍 '인디게임 프로토타이핑 챌린지' 3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인디게임 프로토타이핑 챌린지'는 인디게임 창작자들이 게임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마주할 수 있는 고민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고 성장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이다. 게임 프로토타이핑의 전과정을 이해하고 개발 중인 게임의 핵심 재미를 검증한다. 프로그램은 4주 동안 진행되며 현업선배와 1:1 밀착 멘토링, 팀 간 상호 피드백, 데이터 기반 플레이 테스트 등으로 구성된다. 참가자는 검증 목표 수립부터 체크리스트 작성, 인터뷰 설계까지 단계별 방법론을 학습하고 게임의 핵심 재미를 다각도에서 검증한다. 이후 오프라인 플레이 테스트를 통해 추상적 '재미'의 영역을 넘은 객관적 지표와 실질적인 개선 방향을 도출할 수 있다. 퓨처랩 인디게임 지원 프로그램 출신인 현업 선배가 조력자로 참여해 팀별 상황에 맞춘 멘토링을 제공한다. 참가자 모집은 내달 2일까지다. 핵심 시스템이 구현된 초기 프로토타입을 보유하고 재미 검증이 필요한 인디게임 창작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