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설 연휴 산불방지 총력 대응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경북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오는 설 연휴 기간(2. 14. ~ 18.)동안 산불 발생 위험이 매우 높을 것을 예상해, '설 연휴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수립하고 총력 대응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성주군이 지난 12일 장날을 맞아 성주시장을 찾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성주군(포인트경제)
성주군이 지난 12일 장날을 맞아 성주시장을 찾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성주군(포인트경제)

설 연휴 기간 군청 및 읍면에 산불방지 특별대책본부를 운영하고, 성묘객과 입산객 증가로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공원묘지, 입산 길목 등 취약지역에 산불방지인력 100여명을 집중 배치해 계도 및 순찰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산불 예방 분위기 확산을 위해 지난 12일 장날을 맞아 성주시장을 찾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하고 현장 홍보 활동으로, '산불 ZERO' 구호와 논·밭두렁 및 영농 부산물 소각 금지, 입산 시 인화물질 소지 금지, 산불 발견 즉시 신고 등 핵심 예방 수칙을 집중 홍보했다.

전상택 산림과장은 “설 연휴는 건조한 날씨와 입산객 증가로 산불 위험이 높은 시기”며, “산불 없는 안전한 설 명절을 위해 군민 여러분의 각별한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성주군, 설 연휴 산불방지 총력 대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