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PSG 선발 멤버로 손색 없다…밀집 수비, 좁은 공간에서 효율적' 프랑스 현지 잇단 극찬

마이데일리
이강인/게티이미지코리아이강인/게티이미지코리아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바이에른 뮌헨과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기점으로 프랑스 현지에서의 이강인에 대한 평가가 달라졌다.

PSG는 지난 5일 열린 바이에른 뮌헨과의 2025-26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페이즈 4차전에서 1-2 패배를 당했지만 이강인의 활약은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PSG는 오는 10일 리옹을 상대로 2025-26시즌 프랑스 리그1 12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르는 가운데 뎀벨레와 두에 등 일부 공격진이 부상으로 인해 결장할 전망이다. PSG는 공백진 공백이 발생한 가운데 이강인의 활약 여부가 주목받고 있다.

프랑스 트리뷰나는 8일 'PSG 팬들은 이강인에 대해 난관적이다. PSG 공격진에 다수의 부상 선수가 발생한 가운데 이강인은 선택 가능한 선수 중 한 명이다. 이강인이 출전하는 모습은 주목받지 않을 수 없다. 이강인은 최선을 다해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다. 당분간 PSG 팬들은 이강인의 활약에 대한 기대감을 유지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강인은 우리를 실망시킨 적은 한 번도 없다. 최선을 다하고 있고 경기에서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경기장에 있는 동안 모든 것이 이강인을 통해 흘러간다. 이강인은 기계같다' '이강인은 낮은 수비 블록을 사용하는 팀과 경기할 때 좁은 공간에서 매우 뛰어난 모습을 보이는 것 같다' '이강인은 PSG에서 의심의 여지 없이 최고의 선발 선수 중 한 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모든 것을 다할 것' 등 다양한 팬들의 반응을 소개했다.

프랑스 매체 풋1은 6일 '새로운 스타 이강인이 PSG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 바이에른 뮌헨전에서 교체 출전한 이강인은 지난 경기 니스전처럼 PSG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자주 비판받았던 이강인은 이제 비난하는 사람들을 잠재우기 시작했다'는 뜻을 나타냈다. 또한 '이강인은 여전히 PSG의 주전 선수가 아니다. 일부 팬들은 PSG가 유니폼 판매를 늘리기 위해 이강인을 유지하고 있을 뿐이라고 확신했다'면서도 '이강인은 올 시즌 교체 출전했을 때 결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 니스와의 경기에서는 코너킥을 통해 하무스의 득점을 이끌었다. 바이에른 뮌헨전에선 동료들이 어려움을 겪는 동안 해결책을 찾아 네베스의 득점을 어시스트했다'고 덧붙였다.

이강인/게티이미지코리아이강인/게티이미지코리아

프랑스 매체 라이브풋은 6일 'PSG는 기적을 목격했다. 2023년 2200만유로에 영입된 이강인은 지금까지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다. 하지만 재능 있는 이강인은 PSG에서 작은 기적을 만들어낼지도 모른다'며 '이강인은 기술적으로 타고난 재능, 빠른 스피드, 다재다능함을 보유하고 있고 루이스 엔리케 감독의 PSG에 완벽하게 들어맞는 모든 자질을 갖추고 있는 선수였다. 이강인은 PSG에 이적한 후 기대에 부응하기보다는 실망스러운 모습을 더 많이 보여줬다'며 이강인의 활약을 재조명했다.

이 매체는 '이강인은 지난 여름 이적시장에서 잠재적인 이적 후보 명단에 올랐고 아스날과 나폴리가 관심을 나타냈지만 루이스 엔리케 감독은 이적을 원하지 않았다'며 '바이에른 뮌헨전에서 이강인은 훌륭한 활약을 펼쳤다. 정확하고 영감 넘치는 플레이로 PSG에서 활약할 수 있는 자질과 재능을 보여줬다. 2년간의 기다림 끝에 기적인 현실이 되고 있다. 이제 때가 됐다. PSG 팬들은 이제 이강인이 이 수준의 활약을 지속하기를 기다리고 있다'는 뜻을 나타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강인, PSG 선발 멤버로 손색 없다…밀집 수비, 좁은 공간에서 효율적' 프랑스 현지 잇단 극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