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아이 먼저’ 어린이 안전 캠페인 실시

포인트경제
합천군은 3일 초등학교 개학기를 맞아 합천초등학교 등 교차로 일원에서 어린이 안전 캠페인을 펼쳤다. [사진=합천군](포인트경제)
합천군은 3일 초등학교 개학기를 맞아 합천초등학교 등 교차로 일원에서 어린이 안전 캠페인을 펼쳤다. [사진=합천군](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경상남도 합천군은 3일 초등학교 개학기를 맞아 합천초등학교 등 교차로 일원에서 어린이 안전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는 장재혁 부군수를 비롯한 합천군청 공무원과 합천군 안전보안관, 어린이 안전히어로즈 등 50여 명이 참가해 “아이 먼저”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어린이 안전문화 조성 가두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학교 주변의 교통법규 위반 불량 식품, 위험 환경, 불법광고물, 안전 미인증 제품 등 어린이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를 사전에 제거해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이날 캠페인은 생활 속 안전 위험요인 신고 활성화를 위한, 안전 신문고 홍보도 함께 진행했다.

이 캠페인은 지역 내 초등학생으로 구성된 '어린이 안전히어로즈' 20여명이 참여, 또래 학생들과 지역주민들에게 안전 신문고 가입과 신고요령 등을 홍보해 주변의 눈길을 끌었다.

장재혁 경상남도 합천 부군수는 "캠페인에 참여해 주신 안전 히어로즈 학생들과 적극 호응해 주신 군민께 감사드린다“며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하여 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군에서는 안전 불감증으로 인한 군민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매월 ‘안전점검의 날’을 지정해 운영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캠페인 활동을 통해 군민 모두가 참여하는 안전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합천군, ‘아이 먼저’ 어린이 안전 캠페인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