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S에서 입석 구역도 매진 시켰다'…손흥민 홈 데뷔전에 폭발적인 열기

마이데일리
손흥민/게티이미지코리아LAFC/게티이미지코리아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LAFC 홈 데뷔전을 치른 손흥민의 영향력이 다시 주목받았다.

LAFC는 1일(한국시간) 미국 LA에 위치한 BMO스타디움에서 열린 2025시즌 MLS 31라운드에서 샌디에이고에 1-2 역전패를 당했다. 손흥민은 이날 경기에서 풀타임 활약하며 홈 데뷔전을 치렀지만 팀은 패배를 기록했다. 손흥민 합류 이후 3경기 연속 무패를 기록했던 LAFC는 손흥민 합류 후 4경기 만에 첫 패배를 기록했다.

LAFC는 샌디에이고를 상대로 전반 15분 부앙가가 선제골을 터트렸다. 부앙가는 팀 동료 마르티네즈의 로빙 패스를 페널티에어리어 한복판에서 상대 골키퍼 키를 넘기는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샌디에이고 골망을 흔들었다.

반격에 나선 샌디에이고는 전반 33분 로자노가동점골을 기록했다. 로자노는 드레이어의 패스를 이어받아 드리블 돌파 후 페널티에어리어 한복판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LAFC 골문을 갈랐다.

양팀이 전반전 동안 한골씩 주고받은 가운데 샌디에이고는 후반 21분 드레이어가 역전 결승골을 성공시켰다. 드레이어는 트베르스코프의 패스를 이어받아 페널티에어리어까지 침투한 후 LAFC 수비수를 잇달아 제친 후 왼발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했고 LAFC의 역전패로 경기가 마무리 됐다.

LAFC의 손흥민은 전반 44분 페널티에어리어 오른쪽에서 왼발 대각선 슈팅을 때렸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손흥민이 후반 32분 페널티에어리어 정면에서 오른발로 때린 슈팅은 골포스트를 강타해 아쉬움을 삼켜야 했다. 손흥민이 후반전 추가시간 페널티에어리어 정면에서 때린 오른발 슈팅도 상대 골키퍼 산토스에 막혔다. LAFC는 경기 종반 샌디에이고를 상대로 꾸준히 공격을 시도했지만 동점골에 실패한 채 패배로 경기를 마쳤다.

손흥민은 샌디에이고전에서 풀타임 활약하며 39번의 볼터치와 함께 4번의 슈팅과 3번의 드리블 돌파를 선보였다. 키패스는 2회 기록하는 등 팀 공격을 활발하게 이끌었다. 축구 통계 매체 소파스코어는 손흥민에게 팀내 최고 평점 7.6점을 부여했다.

샌디에이고전을 마친 후 기자회견에 참석한 손흥민은 미국 매체 AFC7 등을 통해 "이 밤을 손꼽아 기다렸는데 팬 여러분께 실망을 안겨드린 것 같아 마음이 아프다. 우리는 결과를 받아들이고 용기를 내야 한다.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면 강해져서 돌아올 것"이라며 "정말 멋진 경기장에서 많은 것을 경험했지만 오늘 경기는 정말 특별했다. 팬들이 정말 대단했다. 그래서 더 속상하다. 팬들은 정말 최고였고 홈에서 다시 경기하는 것이 기대된다. 정말 홈 경기장 같은 홈 경기였다. 팬들이 나를 따뜻하게 맞아줬다"며 고마움을 나타냈다.

미국 매체 AFC7은 '손흥민은 팀에 합류한 후 거의 한달 만에 홈 팬들 앞에서 치른 첫 경기에서 만원관중을 모았다. BMO스타디움에서 손흥민이 처음으로 경기를 치르자 많은 관중들이 모였다. LAFC 홈경기 티켓 수요와 가격은 급등했다. 손흥민의 첫 홈경기 티켓은 200달러가 넘는 가격에 판매됐고 LAFC의 티켓 평균 가격의 두배에 달하는 가격이다. 경기장의 새로운 입석 전용 구역도 매진됐다'며 현지 분위기를 전했다.

미국 매체 휴론데일리트리뷴은 '한국의 슈퍼스타를 응원하는 많은 신규 팬들과 오랜 팬들은 BMO 경기장에서 영웅의 골이나 팀의 승리를 보지 못했지만 손흥민이 좀 더 많은 시간을 팀에서 보낸 후 보여줄 수 있는 장면을 기대할 수 있는 잠재력을 봤다. 한국을 제외하고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한국인이 거주하는 LA에서 홈데뷔전을 치른 손흥민이 워밍업을 위해 경기장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관중들은 환호했다. 수천명의 팬들이 손흥민의 유니폼을 입고 경기장을 채웠고 손흥민은 자신을 응원하는 팬들에게 손을 흔들었다. 킥오프 직전에는 팔을 휘두르며 관중들을 열광시켰다'고 언급했다.

손흥민/게티이미지코리아손흥민/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MLS에서 입석 구역도 매진 시켰다'…손흥민 홈 데뷔전에 폭발적인 열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