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주요 백화점들이 일제히 2025년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에 돌입했다. 신세계·현대·롯데백화점은 고물가와 긴 연휴에 따른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예약 물량을 확대하고, 한우·굴비·청과 등 전통 인기 품목부터 와인·디저트 등 차별화된 프리미엄 세트까지 다양한 상품을 마련했다.
신세계백화점이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2025년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에 나선다.
올해 추석은 예년보다는 다소 늦은 10월에 찾아온다. 고인플레이션과 산불 피해 등 대내외적 상황이 추석 물가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그에 따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전 예약 판매를 이용하는 고객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신세계백화점은 지난해 추석 대비 10%가량 늘어난 5만여 세트를 예약판매 물량으로 준비해 합리적 가격과 좋은 품질을 찾는 고객들의 수요를 선점하겠다는 전략이다.

예약판매 품목은 사과·배·곶감 등 농산 57품목, 한우 등 축산 36품목, 갈치·전복 등 수산 32품목, 건강·차 28품목, 와인 30품목 등 총 300여 가지다.
사전 예약 판매의 주요 품목 할인율로는 명철 최고 인기 상품으로 꼽히는 한우가 5~10%, 굴비 29%, 청과 10%, 와인 60%, 건강식품 55%이다.
특히 이번 추석에는 신세계백화점의 하이엔드 푸드홀 '하우스 오브 신세계'와 '디저트살롱'의 선물세트도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하우스 오브 신세계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윤해운대갈비' '김수사' '자주한상'의 추석 선물세트는 신세계백화점이 이번 추석을 맞이해 처음 선보이는 품목이다.
사전 예약 상품으로는 윤해운대갈비에서 직접 엄선한 1+ 이상의 한우갈비로 만든 윤해운대갈비 세트, 한국형 수사집 김수사에서 만든 알배기 간장게장이 준비돼 있다.
청과의 경우 상품의 안정적인 수급과 맛, 품질 유지를 위해 전국 산지에서 직접 엄선하는 '셀렉트팜'(지정산지) 운영 규모를 지난해 추석 대비 20% 늘렸다. 또한 직거래를 통해서 가격 부담을 줄였다.
대표 상품으로는 인기 있는 과일들을 엄선한 셀렉트팜 사과·배 세트, 높은 당도와 아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문경 사과로 구성된 셀렉트팜 문경 사과 등이 있다.
축산의 경우, 바이어가 직접 지정 중매인과 경매에 나서 유통단계를 축소한 '신세계 암소 한우' 상품을 확대하고, 구이류를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한 구이 세트를 준비했다. 또한 개인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특수 부위 세트도 올해 설 명절보다 30%*가량 물량을 늘렸다.
대표 상품으로는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신세계 암소 한우 구이 특선, 신세계 암소 한우 스테이크, 신세계 암소 한우 수복 등이 있다.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에서도 이번 달 18일부터 다음 달 26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의 추석 선물세트를 SSG닷컴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횡성명품가한우' '라라르떼' 등 프리미엄 신선 선물세트부터 '콤비타' 마누카꿀, '이대명과' 수제 전병 등 이색 선물세트까지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또한 구매 시점과 금액대에 따라 최대 40만원 SSG상품권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20일간 '2025년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압구정본점 등 전국 전 점포에서 동시 진행되며,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9/8~30), 현대홈쇼핑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9/8~30) 등 온라인몰도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측은 최장 10일간의 긴 연휴에 추석 선물을 미리 준비하려는 고객을 위해, 사전 예약 판매 물량을 지난해 추석 예약 판매 기간보다 20% 가량 늘렸다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은 예약 판매 기간 한우·굴비·청과·건강식품·주류 등 인기 선물세트 약 220여 종을 선보이며,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현대특선 한우 죽 세트' '현대명품 사과 배 세트' '현대 영광 참굴비 죽' '명인명촌 미본 선 세트' 등이다.
예약 판매 기간 온라인몰과 모바일앱을 통해 선물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먼저, 더현대닷컴은 5만원 이상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10%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ID당 일 5회, 최대 7만원)을 증정하고, 현대백화점카드로 구매 시 상시 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H몰에서는 9월8일부터 1만원 이상 주문 시 적용받을 수 있는 10% 할인 쿠폰(ID당 15장, 최대 2만원)을 증정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도 오는 29일부터 9월14일까지 17일 간, 백화점 전 점에서 '추석 선물 예약 판매'에 나선다.
이번 사전 예약 판매는 총 170여개 품목을 정상가 대비 최대 50% 할인판매 한다. 상품군별로 축산, 과일, 수산 등 신선식품 60여 종과 건강식품 40여 종, 주류 15여 종, 가공상품 60여 종 등을 준비했으며, 한우, 수산, 청과 등 각 상품군별로 수요가 꾸준한 베스트 품목은 물량을 10~20% 가량 확대했다.
명절 선물 사전 예약 판매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원하는 선물 세트를 미리 구입할 수 있어, 꾸준히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최근 고물가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올해 설 사전 예약 판매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30% 신장했다.
올해 추석은 평소보다 긴 연휴가 여행 수요를 자극하면서, 여행 등 개인 일정을 고려해 미리 선물을 준비하려는 고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프리미엄 한우 세트부터 다양한 구성의 청과, 차별화된 와인, 디저트 선물세트까지 최상의 큐레이션으로 엄선된 상품군별 베스트 품목들로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먼저, 명절 최고급 선물로 여겨지는 축산 선물은 올해 설부터 1,2인 가구의 증가와 명절 여행 인구 확대 등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을 감안해 인기 품목의 기본 중량을 2kg에서 1.6kg으로 낮춘 다양한 한우 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추석에는 스테이크 등 인기 부위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강화하고, 경기 불황 및 소비 위축을 고려해 20~30만원대 품목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대표 품목으로는 한우와 함께 트러플 오일, 트러플 소금, 트러플 머스터드 등을 함께 구성한 '한우&트러플 오마카세 GIFT(0.9kg)', 1+등급의 구이용 인기 부위를 담은 '로얄 한우 로스 GIFT(1.6kg)', 1+등급의 4가지 고급 부위로 구성된 '특선한우 스테이크 GIFT' 등이다.
수산 선물세트는 사전 예약 판매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10~20만원대의 실속 선물 중심으로 구성했다. 전통적인 명절 선물로 꼽히는 '영광 법성포 굴비 GIFT 월(月)' '완도 활전복 행복 GIFT' 등을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청과 선물 세트는 베스트 셀러 품목에 집중하는 한편 합리적 가격과 더불어 신품종 등 구성을 다양화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추석 과일 GIFT 베스트셀러 중 하나인 '레피세리 사과·배 GIFT', 샤인머스켓이 포함된 '레피세리 사과·배·샤인 GIFT' 등이다. 또한, 다홍사과와 로얄바인이 함께 포함된 '오늘 샤인·사과·배 GIFT'도 최초로 선보인다.

명절 선물로 수요가 확대 추세인 와인은 고유의 스토리를 담은 롯데백화점만의 차별화된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글로벌 와인 TOP 평론가 제임스 서클링이 롯데백화점 고객만을 위해 큐레이팅한 와인 중 하나인 '에라주리즈 라스 피자라스 피노누아', 이탈리아 3대 와인 6종 중 하나인 아마로네의 명가 토마시와 빛과 색채의 연금술사 장승택 작가와 콜라보한 '토마시X장승택 아트 스페셜 에디션'이 있다. '토마시X장승택 아트 스페셜 에디션'은 이번 추석에 최초로 선보이는 상품으로, 오는 30일부터 잠실 에비뉴엘 6층 아트홀에서 진행되는 장승택 작가의 개인전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롯데백화점몰에서도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8월29일부터 9월14일까지 백화점 추석 선물세트 사전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동안 한우, 베이커리, 그로서리 등 명절 인기 선물 품목 2만여 종을 최대 75% 할인 판매하며, 프로모션으로 7% 할인 쿠폰과 최대 1만원 할인 가능한 5% 추가 쿠폰도 제공한다. 또한 온라인 최초로 성심당 선물 제품 9종을 일일 한정수량으로 단독으로 선보인다.
최형모 롯데백화점 푸드부문장은 "이번 추석에는 최상의 큐레이션으로 사전 예약 판매 베스트 제품에 집중하고 인기 품목의 물량을 늘렸다"며 "롯데백화점만의 차별화된 선물세트로 따뜻함을 전하는 명절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