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경제] 호텔롯데가 2024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와 지속가능경영 전략을 담은 ‘2024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호텔롯데가 ESG 경영 체계를 단계적으로 정비하고 실질적 이행 성과를 축적해 온 과정을 담았으며, 변화하는 경영 환경에 대응하는 중장기 전략도 함께 제시했다.

환경 분야에서는 국내 전 사업장이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을 완료했다. 태양광과 지열 등 재생에너지 활용을 확대하고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확충했다. 또한 노후 유틸리티 설비를 교체해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온실가스 감축을 동시에 추진하고 있다.
사회 분야에서는 임직원 역량 개발과 조직문화 개선을 주요 과제로 삼았다. 직무별 및 글로벌 역량 교육을 확대하고 긍정적 조직문화 조성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제도와 난임 치료 지원 등 가족친화 정책을 통해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했다.
거버넌스 분야에서는 이사회 중심의 투명한 의사결정 체계를 강화했다. 준법·윤리 문화를 내재화하고 해외 사업장까지 확대된 컴플라이언스 체계를 기반으로 글로벌 경영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며 책임경영을 실현하고 있다.
호텔롯데는 올해 중요 이슈 체계도 재정비했다. 지난해 8개였던 중요 이슈를 6개로 조정해 실행력과 성과 창출에 집중했다. 새롭게 확정된 중요 이슈는 △기후변화 대응 및 온실가스 감축 △인권 존중 및 보호 △안전한 근무환경과 고객 시설 제공 △임직원 역량 개발 및 일하기 좋은 조직문화 △개인정보 보호 △준법·윤리경영 강화 등이다.
호텔롯데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여정을 만들어가다(Making a Sustainable Journey)라는 비전 아래 안정적인 사업 운영과 책임 있는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보고서를 통해 성과와 계획을 함께 공유하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