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민현 다시 본다…'스터디그룹' 시즌2 제작 [공식]

마이데일리
'스터디그룹' 포스터/티빙

[마이데일리 = 박로사 기자]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스터디그룹’이 시즌2 제작을 확정, 2025 국제스트리밍페스티벌 글로벌OTT어워즈 '베스트 OTT 오리지널'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

‘스터디그룹’은 동명의 웹툰 '스터디그룹'(글 신형욱/그림 유승연)을 원작으로, 공부를 잘하고 싶지만 싸움에만 재능이 몰빵된 윤가민이 최악의 꼴통 학교에서 피 튀기는 입시에 뛰어들며 스터디그룹을 결성하는 코믹 고교 액션물이다.

원작 웹툰과 드라마의 제작사인 콘텐츠 전문 제작사 와이랩(대표이사 심준경)은 이번 기회를 통해 '스터디그룹' IP 확장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우선 시즌 1의 흥행에 힘입어 ‘스터디그룹’ 드라마 시즌 2 기획·개발에 돌입했다. ‘스터디그룹’은 올해 1월 티빙을 통해 방영을 시작해 5주 연속 티빙 신규 유료 가입 기여자수 1위를 차지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다. 국내뿐만 아니라, 라쿠텐 비키(ViKi) 방영 첫 주 143개국에서 TOP5 순위 달성, VIU 인도네시아, 태국, 말레이시아, 대만 4개국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해외에서도 반응이 뜨거웠다.

'스터디그룹' 펀딩/와이랩

영상화뿐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OSMU 사업도 예고돼 있다. 지난 8일에는 작품 속 캐릭터가 입고 나오는 ‘유성공고 바람막이’의 텀블벅 펀딩이 시작됐다. 펀딩은 오픈 3일만에 달성률 450%를 넘게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오는 10월에는 '스터디그룹' 관련 두 가지 행사가 열린다. 먼저 10월 2일부터 11월 2일까지 한 달에 걸쳐 카페 투니크 합정점(유니버스점)과 부산점에서 '스터디그룹' 콜라보 카페가 열린다. 같은 달 16일부터는 롯데월드몰에서 열리는 ‘2025 월드 웹툰 페스티벌’(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에서 팝업부스를 통해 신규 MD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외에도 드라마 시즌 2 방영 시점까지 다양한 브랜드 콜라보와 이벤트 등을 준비하고 있다는 전언이다.

와이랩이 '스터디그룹'의 IP 사업화에 집중하는 배경에는 '스터디그룹'을 ‘슈퍼 IP’로 만들겠다는 목표가 담겨 있다. 와이랩 관계자는 "이번 노미네이트를 통해 ‘스터디그룹’이 흥행성과 작품성 모두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여기서 멈추지 않고 다양한 시도를 통해 '스터디그룹'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슈퍼 IP로 만들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스터디그룹' 웹툰은 지난 2019년 1월 네이버웹툰을 통해 처음 공개돼 현재 시즌3를 연재 중이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황민현 다시 본다…'스터디그룹' 시즌2 제작 [공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