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주 청소년, '역사와 문화' 체험하는 교류행사 진행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대구 청소년 20명은 광주를 방문해, 광주 청소년 20명과 함께 광주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는 교류행사를 7일부터 9일까지 2박 3일간 진행한다.

대구광주 청소년문화교류 광주일정.사진=대구시(포인트경제)
대구광주 청소년문화교류 광주일정.사진=대구시(포인트경제)

이번 행사는 지난달 17일부터 19일까지 광주 청소년들의 대구 방문에 이어 마련됐으며, 당시 광주 청소년들은 동성로, 간송미술관, 이월드, 대구국립과학관 등을 방문하며 대구의 문화와 매력을 직접 체험한 바 있다.

이번에는 대구 청소년들이 광주를 찾아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전일빌딩, 이이남스튜디오, 광주극장, 남도향토음식박물관 등 다양한 장소를 탐방하며, 광주의 역사와 현재, 미래가 공존하는 공간에서 다채로운 경험을 할 예정이다.

이번 교류를 통해 영호남 청소년들이 지역 간 이해와 공감을 키우고, 서로의 문화를 존중함으로써 양 도시 간 우의가 더욱 돈독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박윤희 대구 청년여성교육국장은 “청소년들이 지역 간 교류를 통해 타지역 친구들과 우정을 쌓는 경험은 시야를 넓히고 더 큰 꿈을 향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대구와 광주 두 도시가 미래세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더욱 굳건한 우의를 다져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광주 청소년 문화교류’는 ‘달빛동맹’사업 일환으로, 지난 2013년 시작돼 올해로 13년째 이어져 오고 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광주 청소년, '역사와 문화' 체험하는 교류행사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