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사칭 허위 공문서 사기 피해' 발생에 따른 주의 당부
■ 제8기 5급 승진리더과정 제14분임 '고성군에 고향사랑기부금 200만원 전달'
■ 종합사회복지관 분관 다시봄갤러리 '민화교실 수강생 작품 전시회' 개최
[프라임경제]고성군은 최근 고성군 관내에서 '공무원 사칭과 허위 공문서를 활용한 물품 구매 유도 사기 사건'이 발생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6일 밝혔다.

'공무원 사칭 사기'는 주로 업체에 위조된 명함과 공문서를 제시한 뒤 특정 물품의 대리구매를 명목으로 선입금을 요구하는 방식이며, 지난 8월4일 상족암군립공원사업소 직원을 사칭한 인물이 관내 건설사를 상대로 제습기 구매대금 입금을 유도한 사건이 실제 발생했다.
고성군은 민간업체에 개별적으로 연락해 물품 대리구매를 빌미로 특정 업체에 입금을 요구하지 않으며, 공문서를 비롯해 명함, 공무원증 등을 개인에게 전달하며 이를 근거로 물품의 대리구매를 유도하는 일은 없다.
이에 따라 각 기관 및 업체에서는 아래 사항을 준수해 유사 피해를 예방해 줄 것을 당부했다.
△ 팩스나 휴대전화를 통해 공문서 또는 구매 요청을 받을 경우 반드시 해당 기관에 직접 전화해 진위를 확인할 것 △공무원이 현금이나 수수료를 직접 요구하거나 제3자에게 대납을 요구하는 경우 100% 사기이므로 즉시 경찰에 신고할 것 △의심스러운 연락이나 문서를 수신할 경우 112 또는 해당 지자체에 즉시 문의할 것
한편, 고성군은 향후 유사 사건 재발 방지를 위해 공공기관 명의 도용 및 공문서 위조 사례에 대한 대응을 강화할 계획이다. 공무원을 사칭한 유사 범죄가 전국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만큼 각 기관과 민간업체의 철저한 주의가 요구된다.
■ 5급 승진리더과정 제14분임 '고성군에 고향사랑기부금 200만원 전달'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다른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2000만원 한도 내에서 기부…기부자는 세액공제 혜택, 기부금의 30% 상당 81종 답례품 중 하나 선택 가능
고성군은 제8기 5급 승진리더과정 제14분임 분임원들이 고성군 고향사랑기부제를 응원하고자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6일 밝혔다.

주종배 제14분임장은 "전국 각지에서 모인 우리 분임원들이 공룡의 고장 고성에 대한 애정을 표현하고 싶었고,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그 마음을 실천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며, "고성군의 환대에 감사드리고, 앞으로 고성을 다시 한번 방문하길 고대한다"고 말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고성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보내주신 주종배 분임장님과 제14분임 분임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소중한 기부금은 군민 복지와 지역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곳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밝혔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개인이 다른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2000만 원 한도 내에서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기부자는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기부금의 30% 상당의 81종 답례품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고향사랑e음 시스템 또는 전국 농협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 종합사회복지관 분관 다시봄갤러리 '민화교실 수강생 작품 전시회' 개최
한마암 복합센터 민화교실 수강생들의 민화교육 프로그램 결과물…수강생들의 민화 작품 31여 점 전시
고성군에서 운영 중인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분관 내 다시봄갤러리는 8월1일부터 8월31일까지, 마암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마음대로 스탠다드 프로그램" 민화교실 수강생들의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한마암 복합센터 민화교실 수강생들이 지난 3월부터 참여한 민화교육 프로그램의 결과물로, 수강생들이 직접 붓을 들고 그려낸 민화 작품 31여 점이 전시된다.
'전통 민화'를 주제로 한 이번 전시에서는 수강생 각자의 개성과 이야기가 담긴 작품을 통해, 민화 특유의 상징성과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으며, 지역 주민들의 문화예술 활동 참여 성과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성군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문화예술을 통해 주민의 정서적 안정과 자기표현의 기회를 확대한 사례"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삶에 활력을 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다시봄 갤러리는 매월 다른 작품을 교체해 운영할 예정이며, 전시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분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