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롯데면세점이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친환경 리유저블백 ‘베러백(Better Bag)’을 증정하며 ESG 실천과 외국인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리유저블백은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부산점, 제주점 등 시내점에서 150달러 이상 구매한 외국인 관광객에게 제공된다. 1인 1회 한정이며, 별도 판매는 하지 않는다.
베러백은 외국인 대상 마케팅 슬로건인 ‘Tax-Free is Good, Duty-Free is Better’를 반영해 제작됐다. 기존의 롯데 레드 컬러 대신 시즌 컬러인 그린을 적용해 시원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담았으며, 면세점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쿠폰도 부착돼 실용성과 재미를 더했다.
가볍고 튼튼한 타포린 소재로 제작된 베러백은 쇼핑 후 한국 여행 중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 명동 일대를 누비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유용한 아이템이 될 전망이다.
롯데면세점은 2022년부터 타포린백을 재사용하고 있으며, 비닐 쇼핑백을 종이백으로 전환해 작년 기준 비닐 사용량을 2019년 대비 95% 줄였다. 또한 ‘스마트영수증’ 도입 등 매장 운영 전반에서 자원 절감을 실천하고 있다.
남궁표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이번 베러백 증정 행사는 단순 사은품 행사가 아닌 롯데면세점의 신규 마케팅 슬로건을 알리고 쇼핑의 재미를 더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실용적이면서도 재미있는 마케팅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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