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민원처리 알림톡' 서비스 도입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순창군이 민원처리 과정을 실시간으로 안내하는 '스마트 민원처리 알림 메시징 시스템'을 시범 운영한다.

이 시스템은 민원 접수부터 처리 완료까지의 전 과정을 민원인의 휴대전화로 실시간 안내하는 서비스로 민원 만족도 향상과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민원처리 알림톡 서비스 ⓒ순창군 (포인트경제)
민원처리 알림톡 서비스 ⓒ순창군 (포인트경제)

'스마트 민원처리 알림 메시징 시스템'은 새올행정시스템과 연계돼 처리기한이 2일 이상인 모든 유기한 법정 민원을 대상으로 민원 접수, 담당자 지정, 보완·보정 요청, 처리기간 연장, 처리 완료 등 단계별 상황을 안내한다.

또 민원처리가 끝난 뒤에는 만족도 조사도 함께 받을 수 있어 군민의 의견을 더 잘 반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내부 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한 기능도 함께 도입한다. 처리기한이 임박한 민원에 대해서는 담당자에게 '민원 사전예고' 알림톡을 발송하고 관리자는 부서별 민원처리 현황을 상시 모니터링할 수 있어 체계적인 민원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이번 시스템 도입과 함께 기존 문자발송 서비스를 카카오톡 및 RCS(차세대 문자 서비스) 기반으로 고도화해 발신 기관명이 표기되고 공공기관 인증을 위한 '안심마크'도 함께 제공된다. 이를 통해 스팸 문자나 스미싱에 대한 군민의 불안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민원처리 과정을 알 수 없어 답답해하셨던 군민들의 불편이 크게 해소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반의 스마트 행정을 통해 군민과의 신속하고 정확한 소통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순창군, '민원처리 알림톡' 서비스 도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