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현 충남도의장 '여성경제활동촉진대상' 최우수상 수상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충남도의회 홍성현 의장(천안1·국민의힘)이 23일 충남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5회 여성경제활동촉진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여성경제활동촉진대상'은 한국여성인력개발센터연합이 주관하는 상으로, 여성의 직업능력 개발과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경제적 지위 향상에 이바지한 개인 및 단체에 수여된다.

홍 의장은 그동안 충남 여성의 고용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 제언과 관련 예산 확보, 여성인력개발센터 운영 지원 등에 힘써 왔으며, 여성 인재의 지속적인 성장과 사회 진출 확대에 기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도의회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홍성현 의장의 의정활동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도의회는 양성평등한 일자리 환경 조성과 여성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입법·정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홍성현 의장은 수상 소감에서 "충청남도의회는 여성청소년, 여성기업, 여성농어업인 등 다양한 분야의 여성들이 처한 현실을 면밀히 살펴 상황에 맞는 조례를 제·개정해 왔다"며 "앞으로도 여성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시상식은 서울가족플라자에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최근 집중호우로 인해 개별 시상 방식으로 간소화해 진행됐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홍성현 충남도의장 '여성경제활동촉진대상' 최우수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