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순일, 'Golden' 커버 370만 돌파…여자 키 고음도 완벽 소화

마이데일리
어반자카파(URBAN ZAKAPA)의 권순일. / 권순일 인스타그램 캡처

[마이데일리 = 한소희 기자] 감성 보컬 그룹 어반자카파(URBAN ZAKAPA)의 권순일이 부른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OST 'Golden' 커버 영상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해당 커버 영상은 유튜브 148만 회, 인스타그램 222만 회를 기록하며 총 37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권순일 특유의 감성 보이스와 흔치 않은 고음 실력에 국내외 팬들이 주목하고 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무대 밖에서 비밀 능력으로 팬들을 지키는 K팝 스타들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이다.

권순일의 'Golden' 커버는 일반적인 남성 보컬에겐 벅찬 여성 키의 고음을 자연스럽게 소화하며 특히 하이라이트 구간에서는 초고음까지 흔들림 없이 완창해 감탄을 자아냈다.

어반자카파 멤버 조현아 역시 "노래를 어케 이케 함"이라는 댓글을 남겼고, 권순일은 "어케 이케 했네…"라며 유쾌하게 반응해 팬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어반자카파 권순일. / 마이데일리 DB

권순일은 커버 영상에 대한 폭발적인 반응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아홉 살 때부터 머라이어 캐리 노래를 즐겨 따라 부르면서 여성 키가 더 익숙해졌어요. 평소처럼 부른 건데 이렇게 사랑받을 줄은 몰랐습니다. 감사한 마음뿐이에요."

한편, 어반자카파는 올해 하반기 앨범 발매와 콘서트를 준비 중이며, 오는 9월 13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리는 ‘사운드플래닛페스티벌 2025’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권순일, 'Golden' 커버 370만 돌파…여자 키 고음도 완벽 소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