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속] SKT·KT·LGU+ 등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네 잇속이나 챙겨라. 살다보면 이런 말을 종종 듣는다. '잇속'은 이익이 되는 실속을 의미하고, 실속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알짜 이익을 말한다. 보통 잇속은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지만, 쓰기 나름이다. 그래서 글로벌하게 바꿨다. 잇속에서 잇을 IT로. 인터넷 발달로 급성장한 IT시장에서 우리가 놓치고 있는 IT 정보, 우리 삶에 잇속을 챙겨줄 IT 기술들을 꽉 잡아볼 시간이다. 잇속에 밝은 자들 손에 쥐어줄 알짜 IT 소식들, 지금부터 시작한다.

◆SK텔레콤, 'T 멤버십 고객 감사제' 8월 개시

SK텔레콤(017670)이 오는 8월부터 'T 멤버십 고객 감사제'를 실시한다. 이는 지난 4월 사이버 침해 사고에도 불구하고 회사를 신뢰해준 고객에게 보답하기 위한 '고객 감사 패키지'의 일환이다.

이번 감사제는 '빅3 릴레이 할인' 형식으로 진행된다. 고객 선호도와 전국 매장 접근성을 고려해 스타벅스, 파리바게뜨, 도미노피자를 선정했으며, 8월부터 12월까지 매달 제휴 브랜드별 10일간 50% 이상 혜택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8월 한 달간 스타벅스, 파리바게뜨, 도미노피자 등 주요 제휴 브랜드를 통해 릴레이 형태의 멤버십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8월1일부터 10일까지는 스타벅스에서 톨사이즈 카페 아메리카노 1잔을 무료로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T 멤버십 앱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사용 기간은 8월1일부터 9월30일까지다. 디카페인을 포함해 핫·아이스 옵션 모두 선택 가능하다.

이어 8월11일부터 20일까지는 파리바게뜨 전 제품을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최대 1만원까지 할인이 적용된다. 고객은 매장 방문 시 쿠폰을 제시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8월21일부터 30일까지는 도미노피자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배달 주문 시 50% 할인(최대 2만5000원), 포장 주문 시 60% 할인(최대 3만원)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해당 쿠폰은 T 멤버십 앱을 통해 받을 수 있으며, 사용 기간은 8월21일부터 9월4일까지다.

SKT 고객은 제휴사별 1회씩, 한 달에 최대 3회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모든 쿠폰은 수량 제한 없이 제공돼 고객 누구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번 멤버십 감사제는 기존 고객뿐 아니라 연말까지 신규 가입하는 고객도 동일하게 참여 가능하다. SKT는 T 멤버십 앱 메인 팝업, 배너, 퀵메뉴 등을 통해 이용 편의성도 높일 계획이다.

◆KT, '차세대 나라사랑카드 발급 시스템' 구축 착수

KT(030200)가 군인공제회C&C와 '국방 나라사랑카드 발급 및 운영시스템 구축' 계약을 체결하고, 병무청의 디지털 전환을 이끄는 차세대 발급 플랫폼 구축에 본격 착수했다.


이번 사업은 병역의무자에게 발급되는 나라사랑카드를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국방 디지털 인프라 프로젝트다. KT는 올해 말까지 사용자 편의성과 보안성을 동시에 갖춘 신규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KT는 이번 시스템에 △생체인증 기반 무인 셀프 등록 △스마트 발급관리 시스템 △보안이 강화된 백오피스 업무 지원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인 통합 운영 체계를 포함한다. 카드 신청부터 발급, 이력관리까지 전 과정을 간소화해 병무행정의 효율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KT는 사용자 중심 UX 설계와 최신 IT 아키텍처, 병무업무 간소화를 위한 기술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이번 사업의 최종사업자로 선정됐다. 특히 실시간 신원 확인을 위한 AI 기술, 병역 회피 방지 기능, 클라우드 기반의 유연한 시스템 확장성도 주요 특징이다.

이번 플랫폼은 금융기관과 병무청 간 시스템 연계를 통해 병역의무자뿐 아니라 관련 행정기관에도 실질적인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KT는 디지털 전환 중심의 미래형 병무행정 서비스를 구현하는 데 기술적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폭염 속 현장 직원 보호 총력

LG유플러스(032640)가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지는 가운데, 외부 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폭염 대응책을 마련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올해 5월15일부터 7월8일까지 온열질환자는 1228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2.5배 급증했다. 기상청 역시 7~9월 평균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전망하며, 장기간 폭염이 지속될 가능성을 시사했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는 낮 시간대 작업자 보호를 위해 음료 구입비를 별도로 지원하고, 기본 휴게시간 외에 추가로 30분의 휴식을 보장하기로 했다. 작업 중 수분 보충과 휴식을 병행할 수 있도록 별도 예산도 편성했다.

또한 기상청의 폭염 특보가 '관심단계' 이상으로 발효되면 현장 직원에게 자동으로 폭염 경보 문자(MMS)가 발송되는 시스템도 도입했다. 메시지에는 날씨 정보뿐 아니라 행동 요령과 작업 안전 수칙을 담은 '작업 안전 가이드'가 함께 제공된다.

현장 근로자들의 건강 관리도 강화했다. LG유플러스는 냉감 넥스카프, 쿨토시 등 온열질환 예방 물품을 지급했으며, 식수·이온음료·식염 포도당 등도 함께 제공했다. 아울러 대기시간 중에도 시원한 음료를 마실 수 있도록 차량용 냉장고를 지원하는 등 작업 환경 개선에도 나섰다.

◆SK브로드밴드, '여름맞이 프로모션' 실시

SK브로드밴드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신규 및 장기 고객 대상 감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한 '365설치' 서비스도 정식 오픈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함께夏(하)고 행복夏(하)세요'를 주제로 이날부터 9월13일까지 2개월간 진행된다. IPTV 및 케이블TV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출동비 면제, 인기 요금제 할인, 안심 보안 서비스 무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B tv, B tv 케이블, B tv pop에 가입하면 IPTV 단독 기준 출동비(3만4100원)가 면제되며, 인기 요금제 3종 가입 시 3개월간 매월 5500원의 이용료가 할인된다. 요금제는 실시간 채널과 20만편 이상의 콘텐츠를 포함한 △B tv All+ △B tv pop230+ △B tv pop180+ 등이 대상이다.

초고속인터넷(100M·500M·1G)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모두안심', '원격케어', '파워백신' 등 보안 부가서비스 3종 중 1가지를 이용 기간 동안 무료로 제공한다.

장기 고객을 위한 혜택도 마련됐다. 3년 약정 조건으로 구형 셋톱박스를 5년 이상 사용한 고객은 최신 셋톱박스로 교체 시, 임대료 월 4400원을 할인받는다. 출동비(1만1000원)도 면제된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서비스 가입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365설치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B다이렉트샵에서 신청하면 주말, 공휴일, 야간에도 설치가 가능하다. 평일은 오후 8시까지, 토요일은 오후 5시, 일요일 및 공휴일은 오후 4시까지 인터넷과 B tv 설치가 가능하다.

◆카카오맵, '제보리워드' 오픈 기념 이벤트

카카오(035720)의 위치 기반 플랫폼 카카오맵이 사용자 참여형 정보 제보 서비스 '제보리워드'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이날부터 오는 27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보리워드는 음식점의 영업시간이나 메뉴 정보를 사진으로 제보하고, 해당 정보가 승인되면 카카오 쇼핑포인트를 지급받는 보상형 서비스다. 이용자는 제보 1건당 최대 400포인트를 받을 수 있으며, 포인트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및 톡딜에서 사용 가능하다.

제보를 위해선 카카오맵 앱 상단의 '제보포인트' 버튼을 눌러 수정이 필요한 장소를 선택하고, 영업시간 또는 메뉴 정보를 등록하면 된다. 

지도에 없는 음식점은 위치를 길게 눌러 '신규장소' 등록 제안을 통해 제보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후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최초 승인된 제보 1건에 한해 1000포인트의 보너스를 추가로 지급한다. 보너스 포인트는 기본 리워드와 별도로 순차 지급되며,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제보 승인 여부와 포인트 적립 내역은 카카오맵 앱 내 '마이탭'에서 확인 가능하다. 단, 리워드를 받기 위해선 카카오맵 톡채널을 미리 추가해야 한다.

◆롯데이노베이트, 지역사회 어르신들 청춘 찍는 AI 사진 봉사

롯데이노베이트(286940)가 지난 11일 서울 금천구 어르신들을 초청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특별한 장수사진 촬영 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임직원의 재능기부를 기반으로 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어르신의 제2의 인생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1년부터 시작된 이 프로젝트는 지역사회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장수사진을 무료로 촬영하고, 메이크업과 의상, 촬영, 편집 등 전 과정을 임직원이 직접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약 30명의 어르신이 참여했다.

특히 올해는 롯데이노베이트의 인공지능 기술이 접목돼 특별함을 더했다. 현장에서 촬영한 사진을 기반으로 AI가 20대 또는 40~50대 시절의 모습으로 즉시 변환해 제공했다. 

행사에는 유성훈 금천구청장과 오실묵 롯데이노베이트 경영지원부문장도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롯데이노베이트는 앞으로도 기술과 따뜻한 마음을 접목한 ESG 활동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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