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팬이 가장 좋아하는 선수가 잔류한다'…'MLS 이적설' 손흥민, 프랭크 감독과 계획 논의

마이데일리
손흥민/게티이미지코리아손흥민/게티이미지코리아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손흥민의 거취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영국 더보이핫스퍼는 7일 '토트넘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선수가 토트넘에 머물기로 결정했다. 손흥민은 프랭크 감독과 만나 다음 시즌 계획을 논의할 예정이다. 올 여름 이적시장에서 손흥민 영입을 기대했던 LA FC에게는 타격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더보이핫스퍼는 '토트넘은 공격진 보강을 노리고 있고 음뵈모, 에제, 세메뇨 같은 선수들의 영입설이 있었다. 손흥민은 다음 시즌 토트넘의 선발 라인업에서 충분한 기회를 얻을 수 있을지는 미지수'라면서도 '손흥민은 전성기 시절 세계적인 선수라는 것에 대한 의심은 여지는 없다. 지난 시즌에는 손흥민의 기준으로는 평범한 활약을 펼쳤지만 다음 시즌 강력한 반등을 노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손흥민은 다음 시즌 토트넘이 좋은 성적을 거두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선수로서의 자질 외에도 손흥민의 리더십과 경험은 토트넘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토트넘 팬들은 다음 시즌 손흥민이 클럽에 남기로 결정한 것을 기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영국 팀토크는 7일 '손흥민은 올 여름 이적 가능성이 낮다. 또한 최소한 한 달 동안은 이적이 없을 것'이라며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이적은 내년 1월 재고려되거나 내년 여름 계약이 끝날 때쯤 성사될 가능성이 있지만 손흥민은 프랭크 감독과 회담을 가질 예정이며 프리시즌 준비가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영국 풋볼트랜스퍼스는 지난 4일 'LA FC는 대규모 이적 시장을 계획하고 있고 손흥민을 지루의 대체자로 보고 있다. LA FC는 프리미어리그의 아이콘을 프리미어리그의 아이콘으로 대체할 계획이 있다. LA FC는 손흥민의 토트넘 동료였던 요리스가 활약하고 있지만 스타 선수가 부족한 팀'이라고 언급했다.

영국 매체 TBR 역시 'LA FC가 토트넘 주장 손흥민과 미국 이적에 관해 논의했다. LA FC는 올 여름 손흥민을 데려오기 위한 엄청난 거래를 진행 중이다. 토트넘의 프랭크 감독은 손흥민 매각에 대해 관심이 있지만 손흥민의 미래에 대한 최종 결정은 손흥민이 내릴 예정이다. 손흥민은 MLS 클럽과 사우디아라비아 클럽의 관심을 받고 있다'는 뜻을 나타냈다.

영국 미러는 6일 '토트넘의 주장 손흥민이 수익성 높은 이적 제안을 거부할 것이다. 주급 20만파운드를 받는 손흥민은 10년간 클럽에 헌신했고 서둘러 이적하기보다는 적절한 기회를 기다릴 것'이라며 'LA FC는 손흥민에게 무시당할 것으로 점쳐진다'며 손흥민이 토트넘에 잔류할 가능성을 언급했다.

손흥민/게티이미지코리아손흥민/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토트넘 팬이 가장 좋아하는 선수가 잔류한다'…'MLS 이적설' 손흥민, 프랭크 감독과 계획 논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