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교육지원청, ‘청소년 대상 담배판매 금지 홍보단’ 운영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경북 고령교육지원청은 대가야읍 일원에서 ‘청소년 대상 담배판매 금지 홍보단’을 운영했다고 8일 밝혔다.

경북 고령교육지원청은 대가야읍 일원에서 ‘청소년 대상 담배판매 금지 홍보단’을 운영하고 있다.사진=고령교육지원청(포인트경제)
경북 고령교육지원청은 대가야읍 일원에서 ‘청소년 대상 담배판매 금지 홍보단’을 운영하고 있다.사진=고령교육지원청(포인트경제)

이번 홍보 활동은 청소년들 담배 구매 사전 차단으로 흡연 예방 효과를 높여 금연 분위기 조성, 청소년 건강 보호를 위해 실시했다.

이날 고령교육지원청, 보건소 등 홍보단 5명 참여해 학교 주변 담배판매업체 등을 방문하고, 청소년 대상 담배판매 금지 안내 및 흡연 예방 홍보물을 배부했다.

정태호 교육장은 “이번 홍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흡연의 위험성과 금연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지역사회가 함께 금연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령교육지원청은 매달 청소년 대상 금지 홍보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며, 지역 유관기관과도 협력해 청소년 대상 흡연 위험성과 금연의 중요성을 알리는 교육 활동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고령교육지원청, ‘청소년 대상 담배판매 금지 홍보단’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