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 언급은 없었다'…바이에른 뮌헨 4년 재계약 센터백 "요나단 타는 훌륭한 선수, 배울 것이 많다"

마이데일리
우파메카노/바이에른 뮌헨김민재와 우파메카노/게티이미지코리아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바이에른 뮌헨 센터백 우파메카노가 재계약 이유에 대해 언급했다.

바이에른 뮌헨은 지난 13일 우파메카노와의 재계약을 발표했다. 올 시즌 종료 후 바이에른 뮌헨과 계약이 만료되는 우파메카노는 4년 계약 연장에 합의했다.

바이에른 뮌헨의 드레센 CEO는 우파메카노와의 계약 연장에 대해 "우파메카노는 우리 팀에서 최고의 선수로 성장했다. 우파메카노가 바이에른에서 선수 생활을 이어가게 되어 기쁘며 이는 국제 축구계에서 우리 팀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우파메카노의 확고한 의지는 우리 팀의 스포츠적 방향과 팀 및 클럽 내의 화합을 위한 강력한 메시지"라는 뜻을 나타냈다.

바이에른 뮌헨의 에베를 디렉터는 "우파메카노는 우리 팀의 핵심 선수 중 한 명으로 계약 연장에 성공했다. 팀에는 중심을 잡아줄 선수가 필요한데 우파메카노가 바로 그 역할을 해낼 것이다. 중요한 것은 누구를 영입하느냐가 아니라 누구를 육성하느냐다. 우파메카노는 바이에른에서 최고의 국제적인 선수로 성장했다. 앞으로도 함께 여정을 이어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우파메카노는 20일 독일 스포르트 등 현지매체를 통해 바이에른 뮌헨과의 재계약에 대해 언급했다. 우파메카노는 "구단에 신뢰를 느꼈다. 훌륭한 감독님과 훌륭한 팀이 있다. 나는 이곳에서 매우 행복하다. 클럽과 팬들을 위해 모든 것을 바쳐 그 신뢰에 보답하고 싶다"며 재계약 배경을 이야기했다.

우파메카노는 "콤파니 감독은 굉장히 솔직한 지도자고 항상 대화할 준비가 되어 있다. 훌륭한 일을 하고 있고 나는 콤파니 감독에게 매우 만족한다. 훈련 중에 뭔가 잘못된 점이 있다고 생각되면 언제든 콤파니 감독에게 이야기할 수 있다. 나는 콤파니 감독이 솔직한 지도자라는 점이 좋다"는 뜻을 나타냈다.

바이에른 뮌헨 수비진에 대한 질문을 받은 우파메카노는 "요나단 타는 분데스리가에서 오랫동안 뛰었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한 선수다. 경기장에서 모든 선수들과 소통을 잘한다. 또한 독일어, 영어, 프랑스어 등 여러 언어를 구사할 수 있는 국제적인 선수다. 요나단 타는 정말 훌륭한 선수다. 나는 요나단 타와 같은 선수에게서 여전히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며 "노이어는 독일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레전드다. 어렸을 때부터 노이어의 플레이를 봤는데 이제 노이어와 함께 뛰게 됐다. 노이어와 함께 뛸 수 있어 정말 감사하게 생각한다. 노이어가 뒤에서 든든하게 지켜준다는 사실만으로도 자신감이 생긴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우파메카노와 요나단 타/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민재 언급은 없었다'…바이에른 뮌헨 4년 재계약 센터백 "요나단 타는 훌륭한 선수, 배울 것이 많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