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김지영 기자 ◇ 맥도날드, 일부 메뉴 가격 인상… 빅맥세트 7,600원
한국맥도날드가 오는 20일부터 일부 메뉴의 가격을 인상한다. 단품 기준 35개 메뉴에 적용되며, 전체 평균 인상률은 약 2.4%다. 인상 폭은 최소 100원에서 최대 400원 수준이다.
이는 지난해 3월 가격 인상 이후 11개월만의 조치다. 맥도날드 측은 “고환율 및 원재료·인건비 상승 등에 따른 불가피한 조치”라며 “제반 비용 상승 속에서 고객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상 메뉴 수와 인상 폭을 최대한 줄였다”고 설명했다.
대표 제품인 빅맥 단품과 빅맥 세트는 각각 5,700원, 7,600원으로 200원 올랐다.
사이드 메뉴와 음료 가격도 올랐다. 후렌치후라이(M)는 2,500원에서 2,600원, 탄산음료(M) 역시 1,900원에서 2,000원으로 인상됐다.
‘불고기 버거 세트’ 등 5개 세트 메뉴는 가격 인상 조치 이후에도 6,000원 이하로 제공된다. 또 ‘토마토 치즈 비프 버거’ 세트를 이번 맥런치 라인업(점심시간 할인)에 새롭게 포함해 고객 선택의 폭을 확대했다고 맥도날드 측은 밝혔다.
◇ 잠바, 콜라겐펄 더한 생딸기 제품 2종 선봬
데일리 웰니스 브랜드 ‘잠바(Jamba)’가 ‘딸기 한 잔으로 완성하는 건강한 뷰티 루틴(Beautiful Strawberry Glow)’를 주제로, 딸기 시즌 한정 제품 2종을 선보인다.
신제품은 생딸기에 쫄깃한 딸기 콜라겐펄을 더했다. 해초 성분으로 만들어진 딸기 콜라겐펄은 피부 탄력 유지에 도움을 주는 콜라겐과 원활한 장 활동을 돕는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다.
‘생딸기 글로우 스무디 with 쫀득 콜라겐펄’은 제철 생딸기와 코코넛 밀크를 블렌딩한 스무디다. 식사 대용으로 좋은 ‘생딸기 글로우 에너지보울 with 쫀득 콜라겐펄’은 동일한 스무디 베이스에 생딸기, 바나나, 그래놀라 등 토핑을 올려 제공한다.
잠바주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3월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딸기 신제품을 포함해 1만2,000원 이상 구매 시 ‘프로틴스무디 블루베리 RTD’를 무료로 제공한다. 오후 2시 이전 ‘생딸기 글로우 에너지보울 with 쫀득 콜라겐펄’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그래놀라 1스쿱을 추가 증정한다.
또한 해피포인트 앱을 통해 3월 10일부터 23일까지 딸기 시즌 음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3월 31일까지 해피오더 앱을 통해 주문 시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KGC인삼공사 부여공장, 친환경 경영성과로 녹색기업 선정
지난 13일 오후 충남 부여군에 위치한 KGC인삼공사 부여공장에서 ‘신규 녹색기업 현판식’이 진행됐다. 이는 지난 1월 30일 금강유역환경청이 KGC인삼공사 부여공장을 녹색기업으로 선정한 데 따른 것이다.
녹색기업 제도는 정부와 기업 간 협력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환경경영을 실천하는 우수 기업 및 사업장을 대상으로 하는 인증 체계다. 부여공장은 대규모 생산시설을 운영하면서도 환경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한 관리를 지속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부여공장은 정관장의 핵심 생산 거점으로, 연간 8,000여 톤(t) 이상의 수삼을 처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홍삼 제조공장이다.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및 에너지경영시스템(ISO 50001) 인증 △홍삼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부산물인 ‘홍삼박’의 순환자원 인정 △폐기물 매립 제로(ZWTL, Zero Waste to Landfill) 국제인증 ‘Gold’ 등급 획득 등 친환경 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온 점을 인정받아 녹색기업으로 선정됐다.
녹색기업 신규 지정 이후에도 부여 공장은 △펠릿보일러 도입 △태양광 시설 확대 △폐수처리시설 보강 등 총 36억원 이상의 환경시설 개선 투자를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용수 사용 폐기물 발생, 온실가스 배출, 유해화학물질 사용량, 대기 및 수질 오염물질 배출 원단위를 2022~2024년 대비 향후 3년간(2025~2027년) 최소 5%에서 최대 46%까지 개선할 방침이다.
◇ 이랜드 미쏘, 모리걸 컬렉션 공개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여성 SPA 브랜드 미쏘(MIXXO)가 ‘모리걸(Mori Girl)’ 컬렉션을 공개했다.
‘회색 도시 속 데일리 레이어링 무드’라는 콘셉트의 이번 컬렉션은 의류뿐만 아니라 가방·신발·잡화도 함께 구성됐다.
모리걸은 일본어로 숲을 뜻하는 ‘모리’와 영어로 소녀를 뜻하는 ‘걸’의 합성어로, ‘숲속에 살 것 같은 소녀’를 의미하는 패션 스타일이다. 빈티지한 스타일과 여러 아이템을 함께 겹쳐 착용하는 레이어드가 특징이다.
대표 상품은 △가디건 △후드 티셔츠 △하프 코트 △누빔 자켓 등 짧은 기장감의 아우터다.
이와 더불어 아우터와 레이어드하기 좋은 티셔츠부터 스커트, 팬츠, 원피스 그리고 레그워머, 숄더백, 플랫슈즈 등 잡화까지 만나볼 수 있다.
미쏘 모리걸 컬렉션은 미쏘 전국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Copyright ⓒ 시사위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