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 스마트경로당 통한 설맞이 온라인 '신년인사회' 개최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대구 남구(구청장 조재구)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경로당을 통해 조재구 남구청장과 임소남 대한노인회 대구 남구지회장이 함께하는 '온라인 신년인사회'를 열고, 어르신들 건강과 행복한 노후를 기원하는 새해 인사를 전했다고 19일 밝혔다.

대구 남구(구청장 조재구)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경로당을 통해 조재구 남구청장과 임소남 대한노인회 대구 남구지회장이 함께하는 '온라인 신년인사회'를 개최하고 있다.사진=대구남구(포인트경제)
대구 남구(구청장 조재구)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경로당을 통해 조재구 남구청장과 임소남 대한노인회 대구 남구지회장이 함께하는 '온라인 신년인사회'를 개최하고 있다.사진=대구남구(포인트경제)

이날 행사에서는 71개소에 달하는 남구 관내 전 경로당에 모인 어르신들이 대형 화면을 통해 남구청장과 서로의 얼굴을 보며 덕담과 새해 인사를 주고받았으며, 또한 복화술 강사 이송비씨의 새해 예절과 관련한 간단한 OX 퀴즈 등을 풀어보는 따뜻한 분위기도 연출돼 큰 공감을 이끌어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새해에도 우리 남구 어르신 한분 한분이 더 건강하시고, 하고 싶으신 일들을 마음껏 펼치시는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며, “스마트 경로당은 단절이 아니라 연결의 기술, 불편이 아니라 편리함과 즐거움을 드리는 기술이 되도록 어르신의 목소리를 세심하게 챙기겠다”고 말했다.

이어 조 청장은 “추운 날씨에도 경로당을 찾아 서로 안부를 나누고 웃음을 나누시는 모습이 남구의 큰 힘”이며 “어르신들 편에서 더 안전하고 따뜻한 복지환경을 만들기 위하여 쉼 없이 뛰겠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남구, 스마트경로당 통한 설맞이 온라인 '신년인사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