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경제]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LINE 메신저용 ‘RAGNAROK ORIGINAL EMOTION Ver.02’ 이모티콘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이모티콘은 지난해 12월 출시한 ‘RAGNAROK ORIGINAL EMOTION Ver.01’의 인기에 힘입어 선보이는 두 번째 버전이다.
‘RAGNAROK ORIGINAL EMOTION’ 시리즈는 그라비티의 대표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기본 픽셀 이모티콘을 리터칭한 것이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 사용했던 다양한 감정 표현 이모티콘을 일상생활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Ver.02 이모티콘은 감정 표정뿐만 아니라 기호, 가위바위보 등 다양한 상황에 활용 가능한 총 24종으로 구성됐다. 이모티콘은 일본을 제외한 LINE 메신저 서비스 약 200개 지역에서 사용 가능하며, LINE 메신저 스티커샵에서 2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앞서 출시된 Ver.01 이모티콘은 글로벌 지역에서 큰 인기를 얻어 LINE 인기 이모티콘 4위에 올랐다. 이에 그라비티는 이용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보다 실용적이고 다양한 이모티콘을 추가한 Ver.02를 선보였다.
그라비티 박진온 IP 사업 팀장은 “RAGNAROK ORIGINAL EMOTION 이모티콘 1탄의 인기에 보답하고자 보다 실용적이고 다양하게 구성한 2탄을 만들었다”라며, “RAGNAROK ORIGINAL EMOTION 시리즈 2탄도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 앞으로도 라그나로크 IP를 일상에서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그라비티는 2000년 4월 설립된 국내 게임 기업으로,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다. 그라비티는 한국 내 자회사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을 비롯해 대만, 인도네시아, 미국, 일본, 태국, 싱가포르, 홍콩, 말레이시아 등 여러 해외 지사를 운영하며 강력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라그나로크 IP 게임뿐만 아니라 PC, 모바일, 콘솔, IPTV 등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의 게임을 발굴하고 보급하는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을 펼치고 있다. 또한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MD, 애니메이션, 스크린 골프 분야 진출과 신규 IP 발굴을 위한 웹툰 제작,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등 콘텐츠 사업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