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파모 추가 공모 마감…모티프테크·트릴리온랩스 신청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독자 인공지능(AI) 파운데이션 모델'(독파모) 프로젝트 추가 모집에 모티프테크놀로지스와 트릴리온랩스가 각각 이끄는 컨소시엄이 재도전하기로 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실시한 독파모의 1개 정예팀 추가 공모 결과, 총 2개의 컨소시엄 제안이 접수됐다고 12일 밝혔다. 추가 모집은 이날 오후 4시에 마감됐다.

이번 추가공모로 재도전에 나선 두 곳은 모티프테크놀로지스 주관 컨소시엄과 트릴리온랩스 주관 컨소시엄이다.

모티프테크놀로지스는 지난해 8월 5개 정예팀을 선정하는 발표평가에서 탈락했다. 트릴리온랩스는 서면평가에서 탈락한 루닛 컨소시엄에 속한 바 있다.

이번 추가 모집은 네이버 컨소시엄이 독자성 기준에 미치지 못해 추가 탈락하면서 이뤄졌다.

향후 과기정통부는 제출서류의 적합성 검토, 외부 전문가 평가(서면 검토 및 발표를 통한 평가) 등을 이달 중 조속히 진행해 1개 정예팀 추가 공모 결과를 조속히 발표할 계획이다.

한편, 정예팀에 선정됐던 네이버클라우드와 NC AI는 지난달 1차 단계평가 탈락 이후 이번 추가 공모 불참 의사를 밝혔다. 발표평가에서 탈락했던 KT(030200)·카카오(035720)·코난테크놀로지·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도 재도전을 하지 않았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독파모 추가 공모 마감…모티프테크·트릴리온랩스 신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