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엔씨소프트문화재단에서 펴낸 '게임사전'에 따르면 '캐리(carry)'는 '게임을 아군의 승리로 이끌어 가는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의 행위'를 뜻한다. 캐리 강도가 높을 경우 '하드 캐리'라고 하는데, 흔히 '멱살 잡고 캐리한다'고도 표현한다. 이 기사를 보는 플레이어들이 하드 캐리할 때까지 매주 유용한 게임 정보를 제공한다.
그라비티가 MMORPG 신작 'Ragnarok: Twilight'을 10일 베트남 지역에 정식 론칭했다. Ragnarok: Twilight은 앞서 론칭한 중국, 대만·홍콩·마카오,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연이어 흥행에 성공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는 구글플레이 4개 지역 인기 순위 1위, 싱가포르 2위에 올랐으며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는 태국 2위, 말레이시아, 필리핀 3위, 싱가포르 6위를 기록, 매출 순위는 태국 2위, 말레이시아 4위 등 상위권을 휩쓸었다. 또한 중국 지역 위챗(WeChat) 미니게임 최고 매출 8위,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대만 2위, 마카오 6위, 홍콩 8위에 오르며 연달아 상위권 성적을 거뒀다.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누구를 위한 예술인가'를 추가하고 신규 캐릭터 2종을 업데이트했다. 먼저 이벤트 스토리 '누구를 위한 예술인가 ~위작과 미학의 행방~'을 새롭게 추가했다. '우리는 오컬트 연구회!' 이벤트 스토리에서 등장했던 '와일드헌트 예술학원'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며, 위작과 진품을 바꾸는 의뢰를 수행하며 미학의 가치를 찾아가는 '특수교역부' 학생들의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미요', '후유' 등 '와일드헌트 예술학원' 소속의 캐릭터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라인게임즈(공동대표 박성민·조동현)는 모바일 SRPG '창세기전 모바일'에서 신규 캐릭터 '속죄의 이올린'을 추가하고, '서풍의 광시곡' 스토리를 비롯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속죄의 이올린'은 '창세기전2'의 히로인 '이올린 팬드래건'의 이격 캐릭터로, 전투 시 광역 범위에 빙한 피해 및 냉기 둔화를 적용하는 초필살기 '설화무흔'을 사용한다. 함께 업데이트된 전용 무기 '마지막 맹세'를 장착하면 무기가 가진 잠재력을 개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본격 전개를 시작한 시리즈 외전 '서풍의 광시곡' 스토리 업데이트를 진행, '서풍의 광시곡' 스토리 2장을 추가했다. 또한 기존 캐릭터인 '괴도 샤른호스트'의 능력치를 상향했으며, 월드 보스 레이드 콘텐츠 '에러코드: 디에네'는 시즌 27에 돌입했다.

카카오게임즈(293490, 가 신작 글로벌 타이틀 'SMiniz(슴미니즈)'의 출시에 앞서 오프라인 연계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현지 이용자 접점을 확대하며 인지도 제고에 속도를 올리고 있다. 앞서 카카오게임즈는 SMTOWN 후쿠오카 콘서트 전부터 팬 참여형 디지털 이벤트를 진행, 'SMiniz' 공식 X 계정을 팔로우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콘서트 티켓을 제공했다. 이어 지난 1월 31일부터 2월 1일까지 일본 후쿠오카에서 열린 SMTOWN 콘서트 현장 앞에 'SMiniz' 체험 부스를 설치해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했다. 부스 내에는 별도 체험 코너를 마련하고, 관람객들이 직접 게임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기를 마련했다. 또한 구글 플레이 및 앱스토어 사전등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며, 참여자를 대상으로 미니즈 캐릭터 스티커와 포토카드 등을 선물로 증정했다. 이틀간 진행된 행사에는 총 1,220명이 'SMiniz'를 체험했으며, 사전등록에 1,030명이 참여하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

넷마블(251270, 대표 김병규)은 신작 MMORPG 'SOL: enchant(솔: 인챈트)'의 사전등록을 오는 3월 5일부터 진행한다. 'SOL: enchant' 사전등록은 공식 브랜드 사이트, 앱 마켓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사전등록 참여 시 일정 기간 동안 수량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한 '무한의 체력 회복제'를 비롯해 인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별 보상을 지급한다. 아울러 넷마블은 3월 5일 사전등록 시작과 함께 'SOL: enchant' 클래스 소개 영상을 공개하는 등 순차적으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CONX(콘엑스)는 AI 기반 아트 큐레이션 플랫폼 '아르투'와 협업하는 순환형 RWA 프로젝트 '주재범 아레나'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주재범 아레나'의 대상에 해당하는 챔피언 작에는 '또 다른 새로운 날'이 선정됐다. 이 작품은 2025년을 견뎌낸 이들에게 위로를 전하고, 2026년을 향한 희망을 붉게 피어오르는 빛과 서울의 야경으로 표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화면 하단에서 솟구치는 붉은 에너지와 상단에 남아 있는 푸른 기억의 대비를 통해 '새로운 시작'이라는 주제를 픽셀 아트로 탁월하게 표현했다는 점에서 주재범 작가와 심사위원단의 호평을 받았다. 인기상은 직선만을 사용해 레트로 픽셀 게임 감성을 구현한 '2비트 야옹이'가 수상했고, 아이디어상은 고양이와 AI를 접목한 '생성 실패'가 차지했다.

조이시티(067000, 대표 조성원)는 애니플렉스와 공동 개발한 모바일 전략 게임 '바이오하자드 서바이벌 유닛'이 출시 하루 만에 대만과 홍콩 애플 앱스토어 전략 게임 순위 1위, 구글 플레이 2위를 기록했다. 지난 5일 한국과 대만 서비스를 시작한 '바이오하자드 서바이벌 유닛'은 대만과 홍콩에서 출시 하루 만에 대만과 홍콩 애플 앱스토어 전략 게임 순위 1위, 구글 플레이 2위에 이름을 올리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다. 또한 2월9일에는 유저들의 관심에 힘입어 홍콩 구글 플레이 무료 게임 1위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엔에이치엔(181710, 대표 정우진, 이하 NHN)은 자사의 모바일 게임 '한게임 섯다&맞고'가 올해 성인이 된 2007년생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새내기 환영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층 확대에 나섰다. '한게임 섯다&맞고'는 2030대 이용자 비중이 60%에 육박하는 등 젊은 층의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어 성인이 되면서 처음 게임을 접하는 이용자들이 부담 없이 게임에 안착할 수 있도록 2007년생 새내기 대상 이벤트를 준비했다. '2007년생 새내기 환영 이벤트'는 참여만 해도 100%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한게임 섯다&맞고'를 이용하는 2007년생 전체에게 '새내기 환영 패키지' 아이템과 '농심 육개장'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호요버스는 '붕괴: 스타레일'과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의 스페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스페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붕괴: 스타레일'의 스텔라론 헌터 핵심 멤버인 '카프카'와 '블레이드'가 오는 26일부터 '포트나이트'에 등장, 전 세계 유저들에게 독보적인 캐릭터성과 강렬한 전투 스타일을 선보일 예정이다. 두 콜라보 캐릭터의 등장으로 유저들은 '포트나이트'의 전투와 창의적 콘텐츠 속에서 '붕괴: 스타레일'만의 색다른 전술적 변화와 캐릭터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063080, 대표 정철호)는 캐주얼 MMORPG '스피릿 테일즈'의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고대신 수련'은 38레벨 이상 유저가 2인 이상 파티를 구성해 매일 도전할 수 있는 콘텐츠다. 참여 횟수에 제한이 없으며, 다량의 장비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특히 30회 도전까지는 추가 장비 보상이 제공돼 유저들의 성장 속도를 높인다. 서버별 '고대신 수련' 진행 정도가 일정 수치에 도달하면 월드보스 '고대신'이 부활한다. 월드보스 콘텐츠는 매일 오후 7시 30분부터 진행되며, 진행도에 따라 최대 6번까지 도전할 수 있다. 아울러 장비의 숨겨진 능력을 개방하는 '장비 감정'도 새롭게 추가됐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