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림마이스터고, 호주 멜버른에서 IT 기업 글로벌 프로젝트 수행

마이데일리
미림마이스터고 호주 글로벌 프로젝트. /미림마이스터고

[마이데일리 = 이지혜 기자] 미림마이스터고가 호주 멜버른에서 현지 IT(정보통신기술) 기업과 프로젝트 수행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프로그램을 성료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호주 멜버른 글로벌 프로그램은 올해 1월 19일부터 3주 동안 진행했다. 2학년생 가운데 12명이 참가해 멜버른 폴리테크닉과 현지 산업체에서 전공 실습과 직무 외국어 교육을 병행하며 글로벌 IT 산업 환경을 직접 체험했다.

호주 기업 디지털 베이시스와 함께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앱 개발을 완성하고, 최종 발표를 통해 그동안의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미림마이스터고 호주 글로벌 프로젝트. /미림마이스터고

또한 새롭게 협약을 체결한 노스 질롱 세컨더리 컬리지(NGSC)를 방문해 현지 학생과 전공· 문화 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국제적 소통 역량과 문화적 이해를 넓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2학년 유성윤 학생은 “교실에서 배우던 전공 지식을 실제 현장과 연결해 볼 수 있었고, 외국 학생들과의 교류를 통해 시야가 크게 넓어졌다”며 “앞으로 진로를 준비하는 데 큰 동기와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김지훈 미림마이스터고 교사는 “참가 학생은 전공과 외국어 역량, 인성 면접 등을 감안해 선발했다”며 “작년 5월부터 외국어와 전공 프로젝트 수업, 안전 교육을 이수하는 등 준비를 거쳤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미림은 다양한 글로벌 프로그램 운영을 바탕으로 전공 역량과 국제적 감각을 갖춘 우수한 IT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미림마이스터고 호주 글로벌 프로젝트. /미림마이스터고미림마이스터고 호주 글로벌 프로젝트. /미림마이스터고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림마이스터고, 호주 멜버른에서 IT 기업 글로벌 프로젝트 수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