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 신도시 도시첨단산업단지‘ 산업시설용지 공급 개시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경북도는 ‘경북도청신도시(2단경북도청신도시계) 도시첨단산업단지’내 산업시설용지를 공급한다고 6일 밝혔다.

경북도청신도시(2단경북도청신도시계) 도시첨단산업단지 조감도. 사진=경북도(포인트경제)
경북도청신도시(2단경북도청신도시계) 도시첨단산업단지 조감도. 사진=경북도(포인트경제)

공급되는 산업시설용지는 총 20필지로 첨단제조업, 연구개발, 정보통신 등 경상북도가 집중육성 하고자 하는 미래 첨단산업들이 대거 포함됐고, 최근 인근 지역 제조업체 3개 기업이 입주를 결정함에 따라 활성화되고 있는 입주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신속하게 추진되고 있다.

특히, 이번 공급은 경상북도-예천군-경상북도개발공사 3개 기관이 경북도청신도시의 자족 기능 완성이라는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협력해 기업 유치 문턱을 낮추고 신도시 활성화의 마중물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경상북도의 도시첨단산업단지 지정과 정책 방향 제시, 업종 유치 등 총괄 책임하에 예천군의 조례 개정을 통한 기업 분양가 지원 혜택 제공, 경북개발공사의 조성원가 대비 할인 분양 등 삼자 협력체계를 통한 타 산업단지 대비 저렴한 분양가를 책정해 평당 50만 원 대의 독보적인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

경상북도 관계자는 “이번 공급은 우리 도와 예천군, 경북개발공사가 함께 기업 유치를 위해 머리를 맞대고 고민한 결과”라며, “용지 분양에 그치지 않고 입주 기업들이 우수한 신도시의 정주 여건을 바탕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본 공급에 대한 분양공고는 경북개발공사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상세 내용은 예천군 지역경제과 또는 경북개발공사 판매고객처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북도청 신도시 도시첨단산업단지‘ 산업시설용지 공급 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