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적이다' 英 BBC 떴다! 과르디올라, 맨체스터 시티 떠난다...연장 계약 없다 "이별 시기도 확신 못 해"

마이데일리
펩 과르디올라 감독/게티이미지코리아

[마이데일리 = 최병진 기자] 펩 과르디올라 감독과 맨체스터 시티의 이별이 다가오는 분위기다.

2008년에 바르셀로나의 지휘봉을 과르디올라 감독은 2009-10시즌에 무려 6관왕의 대업을 이루며 명장 반열에 올랐다. 2013년에는 바이에른 뮌헨의 지휘봉을 잡으면서 성공을 이어갔고 2016-17시즌에는 맨시티에 부임하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 입성했다.

맨시티는 과르디올라 감독 아래 전성기를 구가했다. 프리미어리그 우승 6회, 카라바오컵 우승 4회 등을 포함해 2023-24시즌에는 그토록 갈망하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우승컵까지 들어 올리며 구단 역사상 최초로 트레블까지 이뤄냈다. 올시즌도 리그 2위에 올라 있는 가운데 아스널과 우승 경쟁을 펼치고 있다.

지난 2024년에는 재계약을 체결했다. 과르디올라 감독과 맨시티는 2026-27시즌까지 동행을 이어가기로 합의를 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과르디올라가 맨시티를 떠날 것이란 보도가 이어지고 있다. 영국 ‘타임스’는 지난 1일(이하 한국시각) “과르디올라 감독이 2027년까지 계약이 돼 있음에도 맨시티를 떠날 것이란 확신이 커지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영국 ‘BBC’ 또한 5일 “맨시티와 과르디올라 감독은 계약 연장을 하지 않을 것이다”라며 “2027년에 계약이 만료되지만 그전에 팀을 떠날 수도 있다”고 했다. 복수의 매체는 이번 시즌이 과르디올라 감독이 맨시티에서 보내는 마지막 시기라고 예상하고 있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게티이미지코리아펩 과르디올라 감독/게티이미지코리아

그러면서 여러 후임 감독의 이름도 등장하고 있다. 영국 ‘풋볼트랜스퍼’는 “과르디올라 감독이 맨시티를 떠나는 시간이 가까워지면서 사비 알론소 감독이 후임으로 떠올랐다”고 전했다.

과거 맨체스터 시티 선수로 레전드 반열에 오른 벵상 콤파니 바이에른 뮌헨 감독과도 연결이 됐다. 영국 ‘풋볼 인사이더’는 “맨시티는 콤파니 감독을 과르디올라 감독의 후계자로 고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충격적이다' 英 BBC 떴다! 과르디올라, 맨체스터 시티 떠난다...연장 계약 없다 "이별 시기도 확신 못 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