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전 시민에 민생회복지원금 30만원 지급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정읍시는 고물가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을 위해 민생회복지원금 30만원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 대상은 2025년 12월 15일 이전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정읍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 중인 모든 시민이며 결혼이민자와 영주권자도 포함된다.

민생회복지원금 홍보물 ⓒ정읍시 (포인트경제)
민생회복지원금 홍보물 ⓒ정읍시 (포인트경제)

단 기준일 이후 사망했거나 타 지역으로 전출한 자 주민등록이 말소된 경우에는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19일부터 2월 13일까지 4주간 진행된다. 지원금을 받으려는 시민은 2025년 12월 15일 기준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본인 신청 시 신분증과 신청서를 지참해야 하며 대리인이 방문할 경우 위임 동의서와 위임자 및 대리인의 신분증을 모두 챙겨야 한다. 14세 이하 아동의 지원금은 법정대리인이 대신 수령할 수 있다.

지원금은 전액 무기명 선불카드 형태로 지급된다. 카드는 수령 즉시 사용 가능하며 유효 기간은 2026년 5월 31일까지다.

사용처는 정읍사랑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된 업소다. 특히 이번 지원금은 매출액 30억원 이상의 대형 가맹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시민들의 편의를 높였다.

단 지역 자금의 역외 유출 방지와 건전한 소비문화를 위해 유흥 및 사행성 업종, 공과금 납부 등에는 사용할 수 없다. 기한 내 사용하지 않은 잔액은 정읍시로 자동 환수된다.

이학수 시장은 "정읍시가 계속되는 경기 침체 속에서 시민들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자 다시 한번 민생회복지원금을 지원하게 됐다"며 "이번 지원이 지역경제 회복의 마중물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정읍시는 시민 생활 안정과 민생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읍시, 전 시민에 민생회복지원금 30만원 지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