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여성단체협의회 사업평가회 기관·단체상 수상
■ 제4기 신나리원정대 제작발표회 개최

[프라임경제] 봉화군은 지난 17일 경북도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2025년 경북여성단체 사업평가회에서 '2025년 여성단체 활성화 지원 시군분야'에서 최우수 기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여성단체 활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지역 여성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온 결과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봉화군은 여성단체협의회가 추진하는 양성평등사업,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교육, 여성사업평가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며 지역 여성들의 권익 향상과 사회적 참여 확대를 힘써 왔다.
또 봉화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모돈)는 이날 사업평가회에서 '2025년 우수활동단체 우수상'과 '여성단체 공로상'을 수상하며 2관왕의 쾌거를 거뒀다.
김모돈 봉화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봉화군이 여성단체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준 덕분에 많은 성과를 이뤘다"며 "내년에도 지역의 성장을 이끄는 여성단체협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앞으로도 여성단체가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제4기 신나리원정대 제작발표회 개최
봉화군 청소년 기획홍보단인 '2025년 제4기 봉화군 신나리원정대'가 지난 18일 봉화군청소년센터 세미나실에서 제4기 활동에 대한 보고 및 제작발표회를 개최했다.

봉화군 신나리원정대는 2021년 경상북도 청소년정책제안대회에서 봉화군 청소년참여위원회가 '봉화알림e'정책을 제안해 대상을 수상했고, 이를 토대로 2022년부터 현재까지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제4기 신나리원정대(중·고등학생 12명) 운영은 봉화군과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가 협업해 진행했다.
이번 제작발표회에서는 신나리원정대가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봉화군 굿즈(열쇠고리, 네임택, 안경닦이, 스포츠 타올, 무릎담요) 및 홍보영상(봉성권역 및 명호권역 봉화군 명소)을 시청하면서 그간 활동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박현국 군수는 "한 해 동안 봉화알림e 활동에 힘쓴 신나리원정대 청소년들에게 격려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접목시켜 봉화군을 홍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