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참이슬·테라 ‘2025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등극

시사위크
하이트진로가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5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참이슬과 테라가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 뉴시스
하이트진로가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5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참이슬과 테라가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 뉴시스

시사위크=김지영 기자  하이트진로는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5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참이슬과 테라가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주류 브랜드로서 이름을 올린 브랜드는 이 두 곳뿐이며, 이로써 참이슬은 13년 연속, 테라는 4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브랜드 가치 평가 전문기관 브랜드스탁이 브랜드 가치 평가 지수(BSTI)를 기반으로 230여개 산업군, 1,000여개 브랜드 중 상위 100개를 발표하는 제도다.

참이슬은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과의 협업 제품을 지난해 12월, 지난 6월에 선보였다. 이 제품은 각각 5주만에 완판되며 인기를 입증했다. 드라마 속 캐릭터를 활용한 술 게임기 등 굿즈 역시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또한 세계 유일의 소주 뮤직페스티벌 ‘이슬라이브 페스티벌’을 통해 브랜드 경험을 확장하며 MZ세대와의 접점을 강화해 왔다. 단순한 주류 마케팅을 넘어 음악·피크닉·캠핑을 아우르는 복합 문화 콘텐츠로 발전시키며 ‘경험하는 브랜드’로 자리잡았다는 평가다.

테라는 100% 리얼탄산 공법, 호주산 100% 청정맥아 사용, NON-GMO 원료 사용 등 ‘청정 라거’를 상징하는 핵심 가치로 브랜드 차별성을 공고히 해왔다.

또한 2019년 출시 이후 이어온 ‘청정 활동’으로 다양한 친환경 활동, 사회공헌, 캠페인을 펼치며 청정의 가치를 실천 중이다. 최근에는 대학생들과 ESG 활동을 전개하는 ‘청정 캠퍼스 캠페인’, 친환경 패션 브랜드 ‘플리츠마마’와의 업사이클링 협업도 진행한 바 있다.

하이트진로가 직접 개발한 ‘테라 쏘맥타워’는 청정 토네이도의 강한 원심력을 활용해 최적의 쏘맥을 완성하는 테라의 대표 굿즈로, 음용 과정 자체를 하나의 브랜드 경험으로 확장했다. 이 같은 브랜드 경험 확장을 바탕으로, 글로벌 수장들의 ‘치맥 회동’을 패러디한 ‘테라의 시대 2’ 광고 속 ‘테라 쏘맥타워’는 공개 직후 품절 대란을 일으켰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참이슬과 테라가 ‘100대 브랜드’에 동시에 선정된 것은 소비자 여러분의 지속적인 신뢰와 성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브랜드 고유 가치인 참이슬의 ‘깨끗함’, 테라의 ‘청정’을 기반으로 더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 시사위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이트진로, 참이슬·테라 ‘2025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등극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