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가 빠졌다…'바이에른 뮌헨의 드림 듀오' 요나단 타-우파메카노 극찬

마이데일리
우파메카노와 콤파니 감독/게티이미지코리아우파메카노/게티이미지코리아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바이에른 뮌헨의 올 시즌 상승세를 이끌고 있는 센터백 듀오 요나단 타와 우파메카노가 극찬받았다.

독일 매체 FCB인사이드는 7일 '우파메카노와 요나단 타는 바이에른 뮌헨의 새로운 드림 듀오다. 우파메카노와 요나단 타는 2-1로 승리한 파리생제르망(PSG)과의 경기에서 더욱 강화된 바이에른 뮌헨 수비를 상징했다. 우파메카노와 요나단 타는 조직력 있는 모습으로 세계적인 수준의 활약을 펼쳤다'고 언급했다.

이 매체는 '우파메카노는 전반전 동안 압박을 주도했고 수비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요나단 타는 침착하고 태클에 강하고 믿음직스러웠다'며 '디아스의 퇴장 이후 바이에른 뮌헨은 10명이 경기를 치러야 했지만 우파메카노와 요나단 타는 주춧돌이 됐다. 우파메카노와 요나단 타를 앞세운 바이에른 뮌헨은 꿈의 듀오를 형성하는 중앙 수비진을 구축했다'고 극찬했다. 또한 '우파메카노와 요나단 타는 서로 완벽하게 보완하는 것 같다. 요나단 타는 소통 능력이 뛰어나고 팀 분위기를 조성한다. 우파메카노는 자신의 신체적인 능력과 함께 존재감을 드러낸다. 더 이상 수비진 리더 역할을 맡아야 한다는 압박감을 느끼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바이에른 뮌헨의 에베를 디렉터는 "요나단 타와 우파메카노 모두 최고 점수를 받을 만하다"며 PSG 활약을 높게 평가했다.

바이에른 뮌헨은 지난 5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2025-26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페이즈 4차전에서 PSG에 2-1로 이겼다. 바이에른 뮌헨은 이날 승리로 4전전승을 기록하며 챔피언스리그 페이즈 선두를 질주했다. 바이에른 뮌헨은 경기 초반 멀티골을 기록한 디아스가 퇴장 당해 수적으로 불리한 상황에서 후반전을 치렀지만 승리로 경기를 마쳤다. 김민재는 후반 36분 교체 출전해 팀 승리를 함께했다. 바이에른 뮌헨은 올 시즌 첫 공식전부터 16전 전승 행진을 이어오고 있다. 유럽 5대리그 클럽 중 시즌 첫 공식전부터 16연승을 기록한 것은 올 시즌 바이에른 뮌헨이 최초 기록이다.

바이에른 뮌헨은 PSG와의 경기에서 디아스가 경기 초반 멀티골을 기록했지만 이후 전반전 추가시간 디아스가 퇴장 당해 수적으로 불리한 상황에서 경기를 이어갔다. PSG의 이강인은 후반 25분 뎀벨레 대신 교체 출전해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다. 이강인은 76번의 볼터치와 함께 48차례 시도한 패스는 패스 성공률 100%를 기록했다. 이강인은 세 차례 슈팅과 함께 키패스는 7번 기록하며 팀 공격을 주도했다. 네베스의 만회골을 어시스트한 이강인은 슈팅도 세 차례 때리는 등 바이에른 뮌헨을 상대로 존재감을 드러냈다. 크로스도 15차례 기록하는 등 활발한 모습을 보였다.

프랑스 매체 르파리지엥은 '이강인만 유일하게 빛난 모습을 보였다. PSG는 전반전 동안 바이에른 뮌헨에 압도 당했다'며 이강인의 활약을 긍정적으로 언급했다. 프랑스 매체 카날플러스는 'PSG는 전반전에 고전했지만 후반전에 경기를 지배했다. 수적 우위를 점한 PSG는 후반전 동안 점수 차를 줄이는데 성공했다. PSG는 악몽같은 전반전 이후 후반전을 두 골 차로 뒤진채 시작했지만 상대 페널티에어리어 앞에서 상대를 포위하며 점수 차를 줄이는데 성공했다. 네베스는 강력한 오른발 발리 슈팅으로 노이어를 무너 뜨렸다. 네베스의 득점은 오른쪽 윙에서 안쪽으로 파고들어 깔끔한 크로스를 올린 이강인으로부터 시작됐다'며 이강인의 활약을 조명했다.

바이에른 뮌헨 센터백 우파메카노는 PSG전을 마친 후 "PSG의 공격 전술은 아마 유럽 최고일 것이다. 수비지 않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팀이 하나가 되어 이겨낼 수 있다고 믿는 것이었다"며 "지옥을 겪어야 했다. 한 명이 부족해서 전방에서 압박할 수 없었다. 함께 고통을 겪으며 힘든 시간을 견뎌내야 했다. 우리는 그렇게 했다. 쉽지 않았지만 해냈다"는 뜻을 나타냈다.

요나단 타/게티이미지코리아요나단 타/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민재가 빠졌다…'바이에른 뮌헨의 드림 듀오' 요나단 타-우파메카노 극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