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9월12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롯데칠성음료(005300)가 온라인 직영몰 '칠성몰'에서 오는 24일까지 '추석맞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고물가로 인한 소비자 부담을 덜고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칠성사이다 제로, 펩시콜라 제로 등 제로 칼로리 음료와 식혜, 델몬트 오렌지주스 등 인기 음료 28종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며, 무료 배송 쿠폰도 함께 제공한다.
또한 파트너사와의 상생 차원에서 추석 선물 세트를 최대 26% 할인한다. 전통주 '문배술', 액상차 '구례팜 선물 세트', '잇츠보리 선물 세트' 등 다양한 상품을 칠성몰 상생마켓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러닝 문화를 공략해온 테라 라이트는 이번 협찬을 통해 '운동 후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맥주'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강조한다는 계획이다.
마블런 서울 2025는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마블(Marvel) 캐릭터를 테마로 하는 러닝 이벤트다. 오는 14일 서울광장에서 열리며, 올해는 10km 코스와 함께 처음으로 하프코스가 도입됐다.
2016년 시작된 이후 매년 1만명 이상이 참가해온 대표적 도심 러닝 행사로, 참가자의 85%가 MZ세대일 만큼 젊은 층의 호응이 높다. 올해 역시 모집 이틀 만에 마감됐다.
하이트진로는 대회 종료 지점인 한국프레스센터 앞 잔디광장에 브랜드 부스를 마련해 다양한 체험을 제공한다. '테라 라이트 스텝퍼 게임 이벤트'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스포츠 테이프, 헤어밴드 등 러닝 굿즈를 증정하고, '러닝 기록증 발급 이벤트'로 완주 기록을 기념할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시음 부스에서는 낮은 칼로리와 '맥주다움'을 동시에 갖춘 테라 라이트를 직접 맛볼 수 있으며, 포토존도 운영해 특별한 순간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SPC그룹이 가을 시즌을 맞아 오는 28일까지 '2025 다이닝 페어'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SPC의 대표 외식 브랜드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 △정통 나폴리 피자 전문점 베라(VERA) △영국풍 자연주의 다이닝 퀸즈파크 등이 참여한다.
세트 메뉴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고, 무료 증정 혜택도 마련했다.
라그릴리아는 비프 온더 스톤 스테이크, 파스타, 샐러드, 에이드, 디저트로 구성된 2인 세트를 7만3500원(정가 10만3500원)에 선보인다. 베라는 평일 한정으로 채끝 스테이크, 피자, 파스타 또는 리조토, 음료를 포함한 2인 세트를 10만원(정가 14만5000원)에 제공한다.
퀸즈파크는 오후 5시까지 런치 2인 세트(10만6000원)를 주문하면 시그니처 메뉴인 바나나 푸딩 케이크(1만4000원 상당)를 무료로 증정한다.
할인 혜택은 해피포인트 앱에서 쿠폰을 발급받아 매장에서 제시하면 받을 수 있다. 네이버·캐치테이블 등 온라인 사전 예약도 가능하다. 행사 기간 중 매장 방문 고객에게는 11월 말까지 사용할 수 있는 재방문 쿠폰도 제공된다.

SPC삼립(005610)의 웰니스 브랜드 '피그인더가든'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한 끼 식사형 '뉴욕식 베이글박스'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저당 크림치즈를 샌딩한 정통 뉴욕식 베이글과 오리엔탈 드레싱을 곁들인 샐러드를 한 박스에 담아 간편성과 건강함을 동시에 갖춘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통참깨가 뿌려진 참깨 베이글에 저당 무화과 크림치즈를 샌딩한 '뉴욕식 참깨베이글 박스'와 파마산 치즈가 토핑된 치즈 베이글에 저당 토마토 크림치즈를 더한 '뉴욕식 치즈베이글 박스' 등 2종으로 구성됐다.
신제품은 편의점과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남양유업(003920)이 오는 21일까지 자사 온라인몰 '남양몰'에서 신제품과 인기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신상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설탕을 넣지 않고 진한 맛을 구현한 '초코에몽 Mini 무가당' △단백질 43g을 담은 초고단백 음료 '테이크핏 몬스터' △24g 고단백 음료 '테이크핏 맥스' 등 주요 신제품을 최대 5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 △유산균 1조 CFU를 담은 '불가리스 플레인' △위 건강 발효유 '위쎈 오리지널' △야채 발효 주스 '플로라랩' 등 인기 제품은 균일가 1만8500원에 선착순 한정 판매된다.
구매 혜택도 마련됐다. 행사 기간 신상품 구매 후 구매확정을 완료하면 최대 1만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포토리뷰 작성 고객에게는 1000포인트를 추가 제공한다.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장바구니 11% 할인 쿠폰과 가입 감사 포인트를 제공하며, 애플리케이션 주문 시 무료 배송과 추가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이날부터 오는 28일까지 서울 서교동에서 팝업스토어 '맛의 해커, 리아'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맛의 해커로부터 온 초대'를 콘셉트로 총 4개 공간에서 다양한 체험을 제공한다.
해커의 정체를 찾는 미션을 수행하면 굿즈를 받을 수 있으며, 루프탑에서는 인디밴드 공연이 열려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한다.
1층 '데이터 보관소'는 버거 재료 조합으로 코드표를 만드는 '서버룸', 역대 레전드 버거를 소개하고 투표할 수 있는 '테이스트 연구실' 등으로 구성됐다.
2층 '해커의 노트북'에서는 방어벽 해체 게임과 스크린 서치 게임에 참여할 수 있고, 획득한 스탬프와 스티커는 굿즈존에서 파우치·키링·디폼 블록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또한 롯데리아 디저트 캐릭터 '떼리앙' 포토부스도 마련됐다.
'테이스티 트럭'에서는 체험 미션을 완료한 방문객에게 한정 신메뉴인 불새버거와 오새버거를 제공한다. 불새버거는 불고기와 새우, 오새버거는 새우와 오징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2 in 1 콘셉트 제품이다.
8층 루프탑 '아지트'는 그래피티로 꾸며진 휴식 공간으로, 게임을 통해 롯데리아 교환권·할인권을 받을 수 있으며 공연도 즐길 수 있다.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이날부터 한 달간 대표 메뉴 '트위스터'를 합리적인 가격의 콤보 구성으로 선보인다.
'트위스터 콤보'는 트위스터와 콜라 M으로 구성되며, 정가 대비 약 48% 저렴한 3300원에 판매된다.
트위스터는 치킨 안심살 텐더에 토마토, 신선한 채소, 페퍼드레싱을 또띠아로 감싼 메뉴다. 다채로운 식감과 풍미가 특징이며, 콜라와 함께하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이번 콤보는 특수 매장을 제외한 전국 매장과 KFC 앱, 홈페이지, 콜센터를 통해 10월10일까지 구매할 수 있다. 판매 시간은 오전 4시부터 오후 9시까지다.

KGC인삼공사가 전속모델 박보검과 함께한 '일일점장 모델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행사는 전날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 정관장 매장에서 추첨을 통해 선발된 50여명의 고객과 함께 진행됐다. 박보검은 청량한 매력과 밝은 미소로 현장을 환하게 만들며 고객들에게 정관장 제품과 굿즈가 포함된 특별 선물을 전달했다.
박보검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정관장 제품으로 체력을 관리하고 건강 루틴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히며 브랜드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그는 "일일 점장으로 팬들과 가까이 소통할 수 있어 감사했다"며 "많은 분들이 정관장을 통해 바르고 건강한 가치(正)를 경험하시고, 다가오는 추석에도 정다운 마음(情)을 나누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현장에서는 '보검점 미니 팝업'도 함께 열렸다. 방문객들은 포토존과 럭키드로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당일 구매 고객 100명 한정으로 박보검의 손글씨가 담긴 특별 굿즈가 제공돼 호응을 얻었다.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339770)가 롯데JTB와 외국인 고객 대상 체험형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교촌1991스쿨' 운영을 비롯해 다양한 협업을 추진하며, 향후 3년간 K-치킨 세계화를 위한 중장기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협약식은 지난 11일 성남시 수정구 판교 사옥에서 열렸으며, 송종화 교촌에프앤비 대표이사 부회장과 박재영 롯데JTB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양사는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교촌치킨 브랜드 체험 프로그램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교촌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교촌1991스쿨'을 본격 확대한다. 첫 행사는 9월24일 인천 청라호수공원점에서 열리며, 오는 10월에는 외국인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제너시스BBQ 그룹이 선선한 가을을 맞아 매주 금요일마다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BBQ는 9월 한 달간 매주 금요일, 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황금올리브치킨'과 '황금올리브치킨 핫크리스피'를 4000원 할인하는 '블랙 프라이드 데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말을 앞두고 치킨 수요가 가장 높은 금요일에 맞춰 고객들이 BBQ의 시그니처 메뉴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가을철 가족·친구·연인과의 모임과 나들이가 늘어나는 시기에 풍성한 혜택을 제공해 즐거움을 더한다는 설명.
할인 쿠폰은 BBQ앱을 통해 금요일에 해당 메뉴를 주문하면 자동 발급되며, 발급일 당일에만 사용 가능하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마블런 서울 2025'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현장 부스를 운영한다.
bhc는 참가자 전원에게 '뿌링클 나쵸'가 포함된 완주 패키지를 제공한다. 또 서울광장 이벤트 부스에서는 '해머 파워 이벤트'를 열어 자사 앱 다운로드 후 토르의 망치를 타격대에 내려치는 체험을 진행한다. 타격 결과에 따라 최대 1만원 상당의 할인권을 받을 수 있다.
할인권을 수령한 참가자에게는 선착순으로 △뿌링 콜팝 △레드 뿌링 콜팝 △스노우 뿌링 콜팝 3종이 제공된다. '콜팝'은 한입 크기 치킨과 탄산음료가 결합된 bhc의 시그니처 간식으로,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받아온 메뉴다.

허닭이 오는 14일까지 3일간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허닭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허닭ON 실온 닭가슴살'을 최대 5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실온 닭가슴살 15팩 구매 시 2팩을 추가 증정하며, 닭가슴살 11팩과 알감자·통고구마·곤약밥으로 구성된 선물박스도 한정 판매한다.
또한 신제품 '저당 프로틴칩(1+1팩)'도 특별 할인가에 판매한다.
현장 방문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허닭 공식 SNS 채널(인스타그램·유튜브)을 팔로우하면 선착순으로 허닭 부적 키링을 증정한다.
특히 14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는 허경환 대표가 직접 현장을 찾아 고객과 소통할 예정이다. 룰렛 이벤트를 통해 친필 사인, 기념 촬영 기회와 함께 현대백화점 상품권, 허닭 제품 등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이 민족 최대 명절 한가위를 맞아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Kavalan)' 선물세트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선물세트는 카발란 브랜드 최초의 명절 한정 구성으로, 프리미엄 주류를 선호하는 소비자 수요에 맞춰 기획됐다.
구성은 인기 라인업 3종으로 마련됐다. △'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 No.1(DTS No.1)' 패키지는 700ml 1병과 온더록스 전용잔 2개로 구성돼 부담 없는 가격과 실속 있는 구성이 특징이다. △'카발란 트리플 쉐리 캐스크' 패키지는 1L 1병과 온더록스 전용잔 2개, 니트 전용 숏스템 잔 2개가 포함돼 믹솔로지 트렌드를 반영했다. △'카발란 솔리스트 비노바리끄' 패키지는 700ml 1병과 루이지 보르미올리 전용잔 2개를 담아 프리미엄 가치를 강조했다.
각 패키지는 위스키 특성에 맞는 전용잔을 함께 구성해 브랜드 고유의 풍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선물용 가치도 높였다.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자사 럭셔리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시바스 리갈(Chivas Regal)이 F1 전설적인 팀 스쿠데리아 페라리 HP(Scuderia Ferrari HP), 그리고 루이스 해밀턴·샤를 르클레르와 협업한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A Tribute to the Scuderia Ferrari HP Pit Crew'라는 제목으로, 시바스 리갈과 스쿠데리아 페라리 HP 간 글로벌 파트너십을 기념해 제작됐다.
영국 시인이자 래퍼 조지 더 포에트(George the Poet)가 각본을 맡았으며, 루이스 해밀턴과 샤를 르클레르가 내레이션을 담당해 몰입감을 더했다.
영상은 피트 스탑의 정교한 순간과 크루들의 팀워크를 섬세한 영상미와 시적인 언어로 풀어냈다. 시바스 리갈은 "한 병의 위스키가 모두의 힘으로 완성되듯, 레이스의 승리 역시 보이지 않는 팀워크에서 시작된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특히 현역 최고의 드라이버로 꼽히는 해밀턴과 르클레르가 크루들의 노고를 조명한 이번 협업은, 시바스 리갈의 가치관 'I Rise, We Rise(나의 성장은 곧 우리의 성장)'을 상징적으로 담아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