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소식] 청년성장프로젝트 부모교육 실시

프라임경제
청년성장프로젝트 부모교육 실시
초등학생 대상 '함께 예방해 봄' 교실 운영

[프라임경제]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25일 수성구청년센터에서 청년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청년성장프로젝트 부모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청년들이 취업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과 지원 제도를 안내하고, 부모가 자녀의 심리적·정서적 지지자로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참여한 부모들은 "청년들의 취업 현실을 이해하고 자녀를 격려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부모가 청년 자녀의 취업 과정을 직접 이해하고 지원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청년과 부모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사업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청년성장프로젝트는 미취업 청년에게 친화적 공간과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구직 활동을 돕고 은둔·구직 단념을 예방하는 사업으로, 이를 통해 청년들의 역량과 취업 의욕을 높이고 있다. 

 청년 자녀를 둔 부모들이 수성구청년센터에서 열린 '청년성장프로젝트 부모교육'에 참여해 강의를 듣고 있다.

초등학생 대상 '함께 예방해 봄' 교실 운영

대구 수성구는 지난 4월부터 관내 다함께돌봄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함께 예방해 봄'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실은 체험활동을 곁들인 감염병 예방 교육으로, 학령기 아동이 예방 수칙을 실천하고 생활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분기별로 보건소 전문 인력이 다함께돌봄센터를 방문해 △올바른 손 씻기와 기침 예절 △모기·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 예방 관련 체험활동 △손 씻기 교육 기구 뷰박스(View-box) 활용 △천연 모기 기피제 키트 만들기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손 씻기용 비누 만들기 등을 진행한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감염병 예방 교육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수성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학생들이 '함께 예방해 봄' 교실에서 모기·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교육을 듣고 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수성구 소식] 청년성장프로젝트 부모교육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