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 먹지] 스타벅스·이디야커피·하림 외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8월26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스타벅스 코리아가 대한민국 대표 랜드마크인 광화문 광장에 3번째 도심형 리저브 전용 매장 '리저브광화문'을 오는 28일 오픈한다.

스타벅스는 리저브광화문에서 대한민국의 상징이자 서울의 중심인 광화문을 모티브로 한 음료를 선보이는 등 내국인뿐만 아니라 광화문을 방문하는 외국 관광객들에게 차별화된 커피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리저브광화문은 장충라운지R, 리저브도산에 이어 도심 속에서 스타벅스의 최고급 프리미엄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리저브 전용 매장으로 운영된다.

이에 단일 원산지에서 재배되어 깊고 독특한 풍미를 가진 스타벅스 리저브 원두만으로 음료를 제조하고, 바리스타의 전문적인 큐레이션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음료, 원두, 추출방식을 선택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사한다.

특히 체험형 바(BAR)에서는 스모크 건으로 연기를 주입하는 훈연 방식으로 시각적 즐거움을 더한 '리저브 스모크드 콜드 패션드', 크림을 불로 그을려 달콤한 풍미를 극대화한 '프렌치 바닐라 말차 라떼' 등 다양한 추출 기구를 활용한 바리스타의 섬세한 음료 제조 과정과 퍼포먼스를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핸드메이드 바닐라 크림을 듬뿍 담은 아인슈페너 음료인 '리저브 블랙 & 화이트 콜드 브루'와 같이 바쁜 직장인들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리저브 음료도 준비되어 있다.

아울러 스타벅스의 대표 커피 메뉴인 에스프레소, 라떼, 콜드 브루를 칵테일 음료로 개발한 '에스프레소 마티니', '라떼 위스키 마티니', '위스키 인퓨즈드 콜드 브루' 등 커피를 기반으로 한 특색 있는 리저브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리저브광화문의 전용 칵테일 바인 'BAR MIXATO'에서는 광화문을 상징하는 대표 음료로 개발한 '광화문 믹사토'를 만나볼 수 있다. 스타벅스가 음료명에 랜드마크 명칭을 활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히비스커스 티의 붉은색과 블루 라임의 푸른빛이 층을 이뤄 태극 문양을 연상시키는 비주얼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음료에 전통 소주를 더해 K-컬처 열풍을 불러일으킬 한국적 상징성과 글로벌 감각을 동시에 담았다.

함께 출시되는 '퓨어 말차 모히토'는 라임과 민트의 청량감에 말차 샷을 더해 청량감이 돋보이는 음료이다. 두 음료 모두 오직 리저브광화문에서만 만나볼 수 있어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전달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리저브 경험을 더욱 풍성하게 완성해 줄 특별한 푸드 메뉴도 선보인다.

파트너가 직접 제조하는 샌드위치 메뉴는 총 3종으로 바게트 번에 잠봉과 고다 치즈, 루꼴라를 담아 담백하게 즐길 수 있는 '잠봉 루꼴라 샌드위치', 쫄깃한 감자 치아바타에 시저 치킨과 베이컨, 로메인으로 아삭한 식감을 살린 '시저 치킨 샌드위치', 고소한 크루아상에 잠봉과 에멘탈, 모짜렐라, 그뤼에르 치즈 슈레드를 풍성하게 채운 '치즈 퐁당 잠봉 샌드위치' 등 취향에 따라 신선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리저브 대표 푸드 5종(△블랙 트러플 버터바 △브륄레 치즈케이크 △피스타치오 & 크림번 △잠봉 루꼴라 샌드위치 △제주 팔삭 셔벗)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푸드 플라이트'를 비롯해 '미니 디저트 세트'와 '샌드위치 박스' 등 다양한 푸드 패키지 상품을 함께 선보인다.

이 밖에도 신선한 생과일과 부드러운 생크림의 조화가 매력적인 '샤인 머스캣 케이크', '프룻 크레이프 롤', 매일 발효시킨 빵을 굽는 베이커리로 알려진 '오월의종'과 협업한 푸드 4종 등 다채로운 메뉴들을 통해 한층 풍부한 미식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리저브광화문은 총 130여석 규모의 매장으로 해외 스타벅스 로스터리를 연상시키는 다양한 인테리어 요소들이 조화롭게 배치되어 있다.

체험형 바를 품고 있는 벽면에는 리저브 원두 정보와 다양한 아트웍, 좌석 예약 고객을 위한 웰컴 메시지 등을 공유하는 '플리커 보드'를 설치해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콘텐츠를 감상하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여기에 원두가 이동하는 파이프에서 영감을 받은 와이어 조명과 커피 라운지의 아늑한 분위기를 더하는 벽난로 등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도 프리미엄 커피하우스에 온 듯한 몰입감 있는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리저브 전용 매장을 통해 스타벅스의 우수한 커피 리더십을 고객에게 전달하고, 새로운 영감을 불어넣어 줄 다채로운 리저브 전용 음료와 푸드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디야커피가 다가오는 한가위를 맞아 '이디야 시그니처 추석 선물세트' 3종을 선보인다.

이번 선물세트는 커피세트와 티세트 이원화 구성, 그리고 실용성을 높인 전용 머그 MD를 더해 △이디야 시그니처 스틱커피 선물세트 △이디야 시그니처 라떼&밀크티 선물세트 △이디야 시그니처 버라이어티(TEA) 선물세트 총 3종으로 마련됐다.

'이디야 시그니처 스틱커피 선물세트'는 대표 아메리카노 스틱 4종(오리지널, 마일드, 스페셜, 디카페인)과 믹스커피 스틱 4종(골드블렌드, 모카블렌드, 헤이즐넛, 클래식)으로 구성됐다. 특허받은 복합 블렌딩과 전문 R&D의 노하우가 담겨 있어, 다양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이디야 시그니처 라떼&밀크티 선물세트'는 라떼3종(카페라떼, 바닐라라떼, 토피넛라떼)과 밀크티 2종(오리지널, 토피넛) 그리고 스텐 머그 MD잔으로 구성했다. 실용적인 스테인리스 머그잔에 라떼와 밀크티를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디야 시그니처 버라이어티(TEA) 선물세트'는 차 종류들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비타민 차 2종(제주 비타민 한라봉차, 고흥 비타민 유자차)과 전통차 2종(호두&아몬드 율무차, 대추&생강 쌍화차) 그리고 도자기 머그잔으로 꾸렸다. 풍성한 차 종류를 분위기 있는 도자기 머그잔으로 맛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 추석 선물세트 3종은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은 물론,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 서비스를 통해서도 구매 가능하다.


하림(136480)이 강원도의 대표 전통 음식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The미식(더미식) 강원 곤드레나물밥'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황등 비빔밥', '춘천 닭갈비 볶음밥', '전주 돌솥비빔밥'에 이어 출시된 '더미식 국내 지역 요리밥 시리즈' 라인업 제품으로, 국내 다양한 지역의 별미를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인 제품이다.

강원 곤드레나물밥은 특히 건강한 식생활과 자연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트렌드에 맞춰 자연 그대로의 맛을 살리는데 중점을 뒀다. 올해 봄철에 자란 말리지 않은 강원도 생곤드레만을 사용해 신선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밥은 양파, 대파, 배추, 무 등을 우려낸 채수로 지어 밥 한 알 한 알에 깊고 진한 풍미를 담았으며, 여기에 봄 곤드레를 더해 들기름에 볶아 고슬고슬한 식감과 은은한 향을 살렸다.

조리 방법도 간편하다. 기름을 살짝 두른 프라이팬에 냉동 상태 그대로 중불에 약 5분간 볶거나,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에 담아 3분에서 3분30초간 데우면 된다. 함께 제공되는 간장 양념장을 기호에 따라 곁들이면 곤드레 본연의 맛을 더욱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 


KFC가 새로운 메뉴 조합으로 돌아온 '런치킨 박스'를 오는 9월 말까지 약 5주간 한정 기간 판매하며 점심 수요 공략에 나선다.

'런치킨 박스'는 버거, 치킨, 사이드메뉴를 풍성하게 담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스페셜 박스로, 지난 2월 첫 출시 당시 실속 있는 점심 메뉴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높은 호응에 힘입어 다시 돌아왔다. 이번 '런치킨 박스'는 △업그레이비타워 △핫크리스피통다리 △콘샐러드 △그레이비소스 △콜라M으로 구성되며, 단품 대비 약 32%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업그레이비타워'는 매쉬포테이토, 징거필렛, 해시브라운에 진한 그레이비소스를 더해 다채로운 식감과 풍부한 맛을 살린 프리미엄 버거다. 여기에 KFC만의 노하우로 겉바속촉하게 튀겨낸 '핫크리스피통다리', 다양한 메뉴와 곁들여 감칠맛을 더하는 '그레이비소스', 신선한 채소와 옥수수를 상큼한 드레싱과 버무린 '콘샐러드'를 더해 든든한 한 끼 구성을 완성했다.

이번 '런치킨 박스'는 9월29일까지 인천공항T1점, 용인에버랜드점, 잠실야구장점 등 일부 특수 매장을 제외한 전국 KFC 매장과 자사앱, 홈페이지, 콜센터에서 만나볼 수 있다.


테라로사가 8월 말까지 전국에 신규 매장 3곳 △강릉 신라모노그램점(8월26일) △잠실 한강공원점(8월27일) △마곡 원그로브점 (8월29일)을 연이어 오픈하며 공격적인 매장 확장 행보를 이어간다.

테라로사는 올 1월 경주점을 시작으로 에버랜드점, 세브란스점 등  2025년 들어서만 7개의 신규 매장을 오픈하며, 주요 상권을 중심으로 공격적인 확장 전략을 펼치고 있다.

강릉에서의 다섯 번째 매장 오픈은 브랜드의 뿌리를 강화하는 동시에, 잠실 한강공원점은 독보적인 한강 전망을 무기로, 원그로브점은 복합 쇼핑몰 내 입점으로 서울권역 내 인지도를 넓히는 전략이다. 

오는 26일 '강릉 신라모노그램점'은 테라로사의 뿌리라 할 수 있는 강릉에 다섯 번째. 매장이다. 매장은 송정 해수욕장 앞 신라모노그램 상가 내에 위치해 안목 해변을 비롯해 관광 명소와 가까워 높은 접근성과 관광객 유입 효과가 기대된다.

신라모노그램점 에서는 매장 특화 메뉴로 블렌디드 음료 3종을 소개한다. 100% 망고와 착즙 블러드 오렌지주스를 블렌딩한 '100% 애플망고 선셋 블렌디드',  자몽과 제주산 청귤의 산미가 어우러진  '제주 청귤 자몽 선라이즈 블렌디드', 테라로사 커피 아이스크림과 시그니처 브루를 블렌딩하고 초코칩까지 더해 식감을 살린 '커피 앤 초코칩 블렌디드'로 강릉 신라 모노그램점을 시작으로 주요 매장으로 확대 판매될 예정이다.

오픈 일인 8월26일부터 일주일간 일정 금액 이상 구매 고객에게 스페셜티 파우더 스틱 2종을 증정한다.

8월27일 오픈하는 '잠실한강공원점'은 테라로사 최초의 한강뷰 매장으로, 잠실한강공원 내 한강 버스 선착장 3층에 문을 연다. 사방으로 트인 한강 전망은 물론, 롯데타워와 남산타워까지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특별한 입지로 지역 주민뿐 아니라 나들이, 여행객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매장 오픈을 기념해 테라로사 인스타그램을 통한 인증 이벤트와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간편 카페라테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복합 쇼핑몰 '원그로브' 내에 들어서는 '원그로브점'은 지역 주민과 인근 기업 종사자들을 위한 안정적인 상권을 기반으로 한다. 다양한 F&B 브랜드가 입점한 몰 내 위치해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8월29일 오픈 당일 음료 구매 고객에게 간편 카페라테를 증정하고, 일정 금액 이상 구매 고객에게 과테말라 산지백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 뭐 먹지] 스타벅스·이디야커피·하림 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