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내년 신입(5급) 66명 공개 채용...오늘부터 접수 시작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금융감독원이 2026년도 신입 5급 종합직원을 공개 채용한다.

금융감독원 인재채용 화면 갈무리
금융감독원 인재채용 화면 갈무리

25일 금감원은 금융감독 현안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역량 있는 인재 66명을 채용할 예정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채용 분야는 2차 필기시험 전공과목 기준으로 경영학·법학·경제학·IT·통계학·금융공학·소비자학 등 7개 분야로 모집할 예정이다. 각 채용분야 인원은 경영학 24명, 법학 16명, 경제학 12명, IT 7명, 통계학 4명, 금융공학 2명, 소비자학 1명 등 총 66명이다.

채용은 공개경쟁 채용으로서 지원자는 학력, 연령, 전공 등에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으나 1개 분야에만 응시할 수 있다. 다만 남성은 군필 또는 면제자인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금감원은 전문성 있는 우수 인재를 유치하기 위해 전년과 동일하게 회계사, 변호사, 보험계리사 등 전문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할 계획이다.

원서접수는 이날 오후 3시부터 다음달 8일 오후 3시까지이며, 금감원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1·2차 필기전형은 각각 다음달 13일, 10월 18일에 열리며, 1·2차 면접전형 11월~12월 중 실시된다.

최종 합격자는 12월 또는 내년 1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지원서 접수 기간 중 금융감독원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채용 관련 안내 영상이 게재될 예정이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금감원, 내년 신입(5급) 66명 공개 채용...오늘부터 접수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