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병원, 제6회 멀티시네마월 영상작품 공모전 개최

마이데일리
/서울대병원

[마이데일리 = 이호빈 기자] 서울대병원은 올해 대한외래에 게시할 ‘제6회 멀티시네마월 영상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제중원 140주년과 서울대학교병원 역사를 되새길 수 있는 영상'이다. 이는 서울대병원의 전신인 제중원 설립 140주년을 맞아 국립병원으로서 가진 가치를 담고자 기획됐다.

참가자는 △서울대병원의 역사 및 성과를 형상화 또는 현대미술 형태로 표현 (제중원 140주년 기념) △한국의 전통문화와 유산이 담긴 주제 △치유의 상상을 불러일으키는 자연·생태 중 1개의 세부 주제를 선택해 영상을 제작하고 응모하면 된다.

작품은 1~2분 이내의 컴퓨터 그래픽 영상물로, 단순한 카메라 촬영 영상은 제외된다. 규격은 5760px×1792px에 최대 용량은 4GB 미만이어야 한다. 제출 가능한 작품 수 제한은 없지만, 참가신청서와 작품설명서를 첨부해야한다.

작품은 9월 7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할 수 있다. 최종 심사를 거쳐 9월 24일에 병원장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6개 팀을 선정해 총 상금 2100만원을 차등 지급할 계획이다.

유의사항 및 신청서 양식 등 자세한 내용은 서울대병원 공모전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대병원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미디어 아티스트들에게 새로운 아이디어와 긍정적인 에너지를 영상에 담아 선보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병원을 오가는 환자, 보호자 및 교직원들에게 마음의 안식을 줄 의미 있는 작품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울대병원, 제6회 멀티시네마월 영상작품 공모전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