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8월19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빙그레(005180)가 골프 토털 플랫폼 기업 골프존과 '스크린 갓따옴' 협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크린 갓따옴' 프로모션은 빙그레의 프리미엄 주스 브랜드 따옴의 슬로건인 '자연에서 갓 따옴'을 활용해 스크린 골프장에 다녀온 느낌을 강조하는 언어유희가 특징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9500여개 골프존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에게 즐거운 체험형 이벤트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달 18일부터 내달 17일까지 1개월간 골프존의 인기 코스로 유명한 스카이뷰, 하이원, 울진마린 등 이벤트 CC를 플레이하고 스크린 화면에 연출되는 따옴 제품 모양의 풍선을 3번 맞추는 고객에게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경품은 빙그레 따옴 Light 제품 외 다양한 골프 용품이 준비돼 있으며 무작위 추첨을 통해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빙그레는 과일 본연의 맛을 추구하는 따옴의 정체성을 바탕으로 주스, 아이스크림, 과일음료 등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대중적인 브랜드로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빙그레는 따옴 협업 프로모션 시리즈의 일환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5월 빙그레는 타다와 협업해 타다 이용 고객에게 음료를 증정하는 '타다로 갓따옴' 이벤트를 실시했다. 지난 6월에도 켄싱턴호텔앤리조트와 '켄싱턴 갓따옴' 협업 프로모션을 통해 가족 및 연인과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하이트진로(000080)는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을 1년 만에 앵콜 출시한다. 지난해 8월 첫 선을 보인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은 출시 초기에 130만캔이 완판되며 큰 호응을 얻은 데 이어,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이 이어져 올해 다시 선보이게 됐다.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은 미국 최대 홉 생산 기업 '야키마 치프 홉스(Yakima Chief Hops)'와 협업해, 미국 워싱턴주 야키마 밸리(Yakima Valley)에서 재배된 유기농 홉(호프펠렛 0.07%)을 100%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야키마 벨리는 전 세계 브루어리가 주목하는 홉 명산지로, 최적의 기후 환경을 갖춘 지역이다. 특히, 이번 에디션은 미국 농무부(USDA) 국가 유기농 프로그램(NOP) 기준을 준수한 최고 품질의 원료만을 사용해, 입안 가득 퍼지는 신선한 향과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소비자 친화적 요소도 강화했다.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반영해 캔 측면에 QR코드를 적용해 원재료 정보와 생산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했다. 패키지는 켈리만의 앰버 컬러에 신선한 홉 이미지를 직관적으로 표현해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했다.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은 360㎖, 453㎖ 캔 제품으로 출시되며, 오는 21일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공연 예술 그룹 태양의 서커스 '쿠자(KOOZA)'의 비어가든에서 처음 공개된다. 현장에서는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 판매와 함께 '쏘맥자격증' 체험 등 켈리만의 이색적인 마케팅 콘텐츠가 마련돼 소비자들이 신선한 맛과 즐거움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이후 전국 대형마트 등 가정 채널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오리온(271560)은 두툼한 감자칩에 올리브와 허브를 넣어 감자의 풍미를 살린 '무뚝뚝감자칩 올리브앤솔트맛'을 출시했다.
무뚝뚝감자칩 올리브앤솔트맛은 두툼하게 썰어 갓 튀겨낸 감자칩에 스페인산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뿌리고, 올리브와 로즈마리, 바질, 타임, 오레가노, 파슬리 등 5가지 허브를 함께 갈아 넣어 향긋한 풍미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오리온은 최근 감자에 올리브와 허브를 더한 레시피가 대중적인 트렌드로 자리 잡은 것에 착안해 이를 무뚝뚝감자칩에 접목했다. 향긋한 올리브와 허브를 조합한 레시피를 수백 번 변경해보며 감자 원물의 풍성한 식감과 풍미를 극대화할 수 있는 최적의 조합을 완성했다.
영화, 드라마를 시청하거나 스포츠 경기를 관람할 때에도 간편히 즐길 수 있어 감자칩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CJ제일제당(097950)의 식자재 전문 브랜드 '크레잇(Creeat)'이 커피 전문 브랜드 '감성커피'와 함께 콜라보 메뉴를 선보였다.
'감성커피'와 협업한 '크레잇' 제품은 순살치킨과 김말이로, '감성커피' 전 매장에서 개별 디저트로 즐기거나 각종 음료와 결합한 '콤보' 메뉴로도 즐길 수 있다. 이번 콜라보는 '크레잇'만의 조리 간편 솔루션을 토대로, '감성커피'를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는 CJ프레시웨이와의 협력으로 이뤄졌다.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11일에는 경기도 수원의 한 중학교에서 '크레잇X감성커피 콜라보 커피차' 이벤트도 진행한다. 감성커피가 지난달 자체적으로 진행한 '감성커피가 쏜다' 이벤트 응모 당첨자에게 콜라보 제품을 무료로 증정한다.
CJ제일제당은 차별화된 기술력과 전문성,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토대로, 대형·중소형 프랜차이즈를 포함한 외식·급식업체, 항공사 등 다양한 고객사의 니즈와 특성에 맞는 메뉴를 제안하며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프랜차이즈나 급식에서 특히 인기 있는 '크레잇' 제품은 크런치순살치킨, 육질탄탄베이컨, 켄터키후랑크, 언양식바싹불고기, 함박스테이크 등이며, 최근 들어서는 기존 인기 제품 외에도 스낵·디저트 카테고리인 '크레잇 츄러스'와 '크레잇 단백질바'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오뚜기(007310)가 매콤·고소한 투움바 소스에 트리플 치즈의 깊은 풍미를 더한 '트리플치즈 투움바피자'를 출시한다.
오뚜기 냉동피자 라인업의 새로운 제품인 '트리플치즈 투움바피자'는 한국인이 선호하는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투움바 소스에 베이컨 크럼블을 더해 정통 투움바의 맛을 구현하였다. 여기에 모짜렐라와 체다, 고다 세 가지 치즈를 풍성하게 올려 진한 치즈 풍미를 더했다.
'트리플치즈 투움바피자'는 현재 각종 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남양유업(003920)이 지난 18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진행한 신제품 '말차에몽' 라이브커머스 물량이 전량 판매되며, 2차 판매 역시 1차 완판에 이어 흥행을 기록했다.
이번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오는 24일까지 이어지는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신상위크'의 첫날 이벤트로 마련돼 오후 8시부터 특별 기획전으로 진행됐다. 방송에서는 190㎖ 1박스(24입)를 최대 36% 할인하고 추가 증정 혜택을 제공해 준비된 수량이 모두 소진됐다.
이 같은 성과는 남양유업이 '말차에몽' 출시 초기부터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를 통한 사전 출시 전략을 택해 소비자와 빠르게 접점을 형성한 것이 주효했다. 실제로 '말차에몽'은 출시 전부터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높은 기대감을 모았고, 지난 11일 1차 초도 물량이 출시 하루 만에 완판되며 흥행을 예고한 바 있다.
'말차에몽'은 국산 1등급 원유(세균수 기준)와 국산 말차가루를 사용해 쌉싸름한 말차 풍미와 부드러운 우유 조화를 살리면서도 과하지 않은 단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카페에서 즐기던 말차라떼를 RTD(Ready to drink)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남양유업은 8월19일 오후 2시부터 말차에몽 판매를 재개하며, 오는 24일까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신상위크'에서 최대 36% 할인 특가로 판매한다. 이후에는 자사몰 '남양몰'과 대형마트 등 주요 온∙오프라인 채널로 판매처를 확대할 예정이다.

하림(136480)이 쫄깃한 식감의 닭목살에 고급스러운 풍미를 입힌 '트러플 닭목살 구이'를 GS더프레시에서 판매한다.
하림은 최근 1인 가구와 특정 부위를 선호하는 MZ세대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닭고기 부분육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자, 집에서도 색다른 미식을 즐길 수 있도록 '트러플 닭목살 구이'를 새롭게 기획했다.
'트러플 닭목살 구이'는 닭 한 마리에서 한 점만 얻을 수 있는 귀한 특수부위 목살에 캐비어, 푸아그라와 함께 '세계 3대 진미'로 꼽히는 송로버섯의 깊고 풍부한 향을 더한 제품이다. 집에서 손질이 까다로운 닭목살 부위를 깔끔하게 손질해 잡내 없이 꼬들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그냥 익혀서 먹어도 맛있지만 기호에 따라 양상추, 루콜라 등 채소를 곁들여 샐러드로 즐겨도 좋다.
냉장 제품으로, 해동 없이 200℃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8분~10분간 데우면 된다. 레스토랑에서 맛볼 법한 요리를 즐기고 싶다면 '킥'이 되어줄 버터를 넣고, 프라이팬에 노릇하게 구우면 고급스러운 닭목살 스테이크 완성이다. 닭고기와 트러플, 버터가 어우러져 고소하고 진한 풍미가 일품이다.
신제품 '트러플 닭목살 구이'는 오는 20일부터 전국 GS더프레시 매장 내 냉장육 코너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설빙이 더 많은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부산의 두 번째 직영점인 '부산서면일번가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올여름 이어진 무더위로 빙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며 전국적으로 설빙 매장 이용객이 늘어났다. 그중에서도 올해 3월에 오픈한 설빙 부산 직영점 '부산광복점'은 K-팝과 K-컬쳐 등 한류 열풍으로 외국인 수요까지 더해져 내외국인 관광객이 크게 증대했다.
설빙 '부산광복점'과 '부산서면일번가점'은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적용한 BI(브랜드 정체성)와 SI(공간 정체성)가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며 판매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적인 맛과 멋을 재해석한 설빙의 메뉴들과 매장 인테리어는 국내외 관광객은 물론 부산 시민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면일번가의 먹자골목 초입에 위치해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하는 '부산서면일번가점'은 새로운 BI와 메뉴와 어우러지는 한국적인 인테리어로 고객 경험을 한층 높여준다. 특히 아늑하고 따스한 한국적 미 속에서 바쁜 일상에 지친 사람들이 잠시 머물며 편안한 휴식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목표로 설계됐다.
외관은 한옥 처마의 곡선미를 형상화한 게이트에 브랜드 컬러인 '인절미 베이지'와 '팥 브라운'을 적용해 한국의 멋을 담았다. 내부는 전통 창호, 기와, 한지 패턴 등 한국적 요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으며 조경 공간이 어우러져 외관과 내부가 자연스럽게 연결된다.
또한 단체석, 창가석, 롱테이블 등 다양한 좌석을 마련하고 모든 좌석에 콘센트를 설치해 편의성을 높였다. 넓은 통창과 플랜테리어(식물 인테리어)를 통해 개방감과 산뜻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8월19일부터 9월15일까지 글로벌 인기 게임 '붕괴: 스타레일'과 함께, 'DAILY EDIYA'를 테마로 한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협업은 게임 속 캐릭터의 감성과 이디야커피의 브랜드 감각을 결합해 MZ세대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붕괴: 스타레일 팬덤 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 '스파클'과 '어벤츄린'을 테마로, 이디야커피 대표 메뉴를 활용한 전용 세트 구성과 다채로운 혜택을 선보인다.
오는 19일부터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붕괴: 스타레일 콜라보 세트를 구매하면 △캐릭터 포토카드 1매(랜덤)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교환 쿠폰 1매가 한정 수량으로 제공된다. 세트는 아메리카노, 딸기 듬뿍 라떼, 아샷추, 아망추 등 이디야커피 인기 품목으로 구성됐다.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에서 콜라보 세트를 주문할 경우 포토카드와 쿠폰이 각 2매씩 증정된다.
이디야멤버스 앱을 통한 한정판 굿즈 사전예약도 함께 진행된다. △아크릴 블록 △아크릴 스탠드 △이디야 기프트카드(1만원권)으로 구성된 이번 굿즈는 이디야멤버스 앱에서 수령 매장을 선택해 예약할 수 있다. 8월19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접수가 시작된다. 준비된 수량 소진 시 예약은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사전예약에 성공한 고객은 예약한 가맹점에서 결제 후 굿즈를 수령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디야커피 네이버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캐릭터별로 구성된 △솜 인형 키링 △아크릴 코롯토 △마우스패드 세트를 한정 판매하며, 콜라보 기간 동안 포토카드 인증 SNS 이벤트, 쿠폰 교환권 응모 이벤트, 멤버스 픽업주문 고객 대상 텀블러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소비자 참여형 프로모션도 함께 마련된다.
정식품이 러닝 편집숍 '온유어마크'와 함께 '러너스다이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번 챌린지는 최근 러닝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는 트렌드에 맞춰 기획한 SNS 러닝 인증 이벤트로, 8월18일부터 9월21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다. 이번 챌린지를 함께하는 '온유어마크'는 러너들의 성지로 불리는 러닝 스페셜티 편집숍으로, 러닝에 관심이 많은 연예인들의 자발적인 방문으로 화제가 된 바 있다. 현재는 서울과 부산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참여 방법은 하루 30분 이상 러닝 후 정식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의 프로필 링크에서 '러너스다이챌린지' 스티커를 다운받아 인증샷을 꾸민 뒤,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 계정에 업로드하면 된다. 당첨자는 9월30일 정식품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정식품은 챌린지 참여자 중 총 20명을 선정해 온유어마크 상품권(20만원),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액티브) 1박스, 그린비아 에너지젤 ACTIVE 1박스 등을 증정, 총 400만원 상당의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한국파파존스가 KT 멤버십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KT 멤버십 페스타'를 통해 방문포장 60%라는 역대급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KT 멤버십 페스타(이하 케멤페)'는 모든 멤버십 고객에게 문화 체험은 물론 일상 속에서 누릴 수 있는 실속형 혜택을 제공하는 KT의 혜택 프로그램이다.
파파존스는 케멤페에 협업 브랜드로 참여해 8월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KT 멤버십 전 고객에게 방문포장 시 6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파파존스 온라인 채널(홈페이지, 앱)을 통한 방문포장 주문 시에 적용되며 주문금액 최대 4만5000원 한도 내에서 회원당 1회 제공된다.
메뉴와 피자 사이즈 제한 없이 할인이 적용되는 만큼 파파존스의 다양한 메뉴를 폭넓게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혜택 적용 시 바삭한 크루아상 크러스트로 화제가 된 신메뉴 '크루아상 멜로우 콘크림' 라지 사이즈를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크루아상 멜로우 콘크림'은 부드러운 옥수수 크림과 체다 치즈가 어우러진 '단짠단짠'의 조화로운 맛을 강조한 '멜로우 콘크림'과 바삭한 크루아상 크러스트가 만나 완성된 색다른 맛의 밸런스가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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