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국가정원, '정원워케이션×잔망루피' 콜라보 선보여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정원과 글로벌 캐릭터 콘텐츠를 결합한 이번 콜라보를 통해 순천시만의 고유 콘텐츠를 발전시키고, 문화·관광·산업이 선순환하는 새로운 문화도시 생태계를 만들어가고, 이번 협업은 순천시 고유 IP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 문화콘텐츠 산업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다."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8월 15일부터 9월 14일까지 '정원으로 떠난 잔망루피의 여름휴가'를 테마로 한 '정원워케이션×잔망루피' 콜라보를 선보여 '정원워케이션'을 '잔망럭케이션'으로 재해석해 정원에서 머물며 휴식과 여유를 즐기는 동시에 '럭(Luck, 행운)'을 찾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는 의미도 담았다.

한 달간의 여름휴가 동안 순천만국가정원에서는 잔망루피 포토존과 팝업스토어로 주요 포토존 구역은 호수정원, 개울길광장, 메타세쿼이아길, 정원워케이션 일원이며, 정원을 방문하는 시민과 관람객들이 여름휴가를 즐기고 있는 잔망루피를 만나면 유쾌하고 색다른 재미를 느낄 것으로 기대가 된다.

국가정원 동문에 들어서면 10M 크기의 대형 잔망루피가 방문객을 맞이하고, 개울길광장에서는 선베드에 누워 여름휴가를 즐기는 잔망루피를 볼 수 있고, 정원워케이션센터 내부 팝업스토어에서는 순천시 대표 IP인 루미·뚱이와 잔망루피의 콜라보 한정판 굿즈 6종을 비롯해, 여름철 신규 콘셉트 제품인 '촌캉스 시리즈' 등 다양한 잔망템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오픈 이벤트로 호수정원·개울길광장·정원워케이션 등 주요 포토스팟에서 촬영한 사진을 SNS에 업로드하는 인증샷 참여자에게는 굿즈를 제공하고, 이 기간 동안 방문객들은 잔망루피, 루미·뚱이와 함께 기념사진도 찍는 특별한 경험도 즐길 수 있다.

잔망루피는 국내외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로, 유튜브·OTT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폭넓은 팬층을 확보하고 있으며,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높은 인지도와 굿즈 판매력과 최근에는 해외 진출과 다양한 산업과의 협업을 통해 한류 캐릭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한편 순천시와 잔망루피 제작사인 ㈜아이코닉스는 지난 4일 IP 기반의 문화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순천만국가정원, '정원워케이션×잔망루피' 콜라보 선보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