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뛰는 아산] 테크노밸리 입주기업과 간담회 개최...성금 전달로 지역사회 나눔 실천

프라임경제
■ 테크노밸리 입주기업과 간담회 개최...성금 전달로 지역사회 나눔 실천
■ 키즈 오페라 '푸푸게노! 똥 밟았네?' 공연 개최



[프라임경제]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지난 7일 아산테크노밸리 일반산업단지 내 공공폐수처리시설 회의실에서 테크노밸리 입주기업체협의회와 간담회를 열고, 지역사회 기부 활동 및 산단 현안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7월 17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조속한 복구를 위한 성금 전달식을 시작으로, 입주기업들의 애로사항 청취 및 건의사항 수렴을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입주기업체협의회는 이날 지역사회를 위한 성금 전달에 뜻을 모았으며, 이에 대해 오세현 시장은 "어려운 시기에도 지역을 먼저 생각해 주신 기업인들께 감사드린다"며, "시민의 안전과 피해 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성금 전달 이후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입주기업들로부터 다양한 산단 발전과 근로자 복지 향상을 위한 제안이 이어졌다.

이후 진행된 간담회에서 논의된 안건은 △산단 내 지역 상생 문화예술축제 재개 △근로자 문화·복지 증진을 위한 복합문화센터 설치 △교통 및 주차 환경 개선 등의 다양한 현안과 건의사항을 공유했다.

이에 대해 오 시장은 "현장의 목소리는 시정 운영에 있어 가장 중요한 나침반"이라며, "오늘 논의된 사항들은 관련 부서와 면밀히 검토하여 실질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산시는 앞으로도 테크노밸리를 비롯한 산업단지 입주기업들과의 정기적 소통을 이어가며,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 키즈 오페라 '푸푸게노! 똥 밟았네?' 공연 개최
방학 시즌 맞아 8월17일 아산아트홀에서 진행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2025 공연예술 유통 지원사업'에 선정된 작품 키즈오페라 '푸푸게노! 똥 밟았네?'를 8월 방학 시즌을 맞아 17일 아산아트홀에서 개최한다.

'푸푸게노! 똥 밟았네?'는 라벨라오페라단(단장 이강호)의 시그니처 푸푸 시리즈로 첫 번째 작품인 '푸푸아일랜드'의 후속작이다.

천재 작곡가 모차르트의 음악과 작곡가 김혜연의 아기자기하고 통통 튀는 곡들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각색한 작품으로, 24개월 이상부터 관람할 수 있는 어린이 공연이다.

특히, 공연장에서 정숙을 유지해야 하는 다른 클래식 공연과는 다르게, 아이들이 객석에서 일어나 노래를 따라 부르고 춤도 출 수 있는 참여형 오페라인 점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해당 작품은 2022년 11월 북서울 꿈의숲 아트센터 초연을 시작으로, 서울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 은평구문화예술회관, 양천문화회관 대극장, 수원SK아트리움 대극장, 부천아트센터 소공연장 등 다양한 공연장에서 공연되며, 관객과의 생생한 소통과 즐거운 체험을 중심으로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공연을 관람한 관객들은 "아이와 어른 모두 행복하고 즐겁게 관람할 수 있는 최고의 공연" "가족 모두에게 좋은 시간을 선물 받은 공연" "딸에게 '노래'라는 꿈을 만들어준 공연" 등의 호평을 남기며, 입소문을 이어가고 있다.

라벨라오페라단 이강호 단장은 "어린아이와 어른 모두 즐겁게 볼 수 있는 오페라로 서울에서 큰 호평을 받은 이 작품을 아산시민과 함께 나눌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의 작곡·편곡은 김혜연 작곡가, 연출 및 대본은 조은비 연출가, 지휘는 박해원 지휘자가 맡는다. 공연에는 바리톤 이주성, 베이스 양석진, 테너 김지민, 소프라노 최윤나·노수정·김아현 등 젊고 실력있는 성악가들로 꾸려졌으며. 어린이 유니콘들은 브릴란떼 어린이 합창단이 함께한다.

공연은 아산시 평생학습관 아산아트홀에서 8월17일 오후 4시에 공연되며, 티켓 예매는 아산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에서 전석 1만원에 예매가 가능하며, 아산시민 및 미취학아동, 청소년은 할인된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시뛰는 아산] 테크노밸리 입주기업과 간담회 개최...성금 전달로 지역사회 나눔 실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