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검색 힘입은 네이버, 2분기도 날았다

시사위크
네이버는 2025년 2분기에 매출 2조9,151억원, 영업이익 5,216억원, 당기순이익 4,974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7%, 10.3% 증가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49.8% 늘었다./ 네이버
네이버는 2025년 2분기에 매출 2조9,151억원, 영업이익 5,216억원, 당기순이익 4,974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7%, 10.3% 증가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49.8% 늘었다./ 네이버

시사위크=박설민 기자  네이버는 2025년 2분기에 매출 2조9,151억원, 영업이익 5,216억원, 당기순이익 4,974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7%, 10.3% 증가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49.8% 늘었다.

네이버는 이번 호실적 배경으로 서치플랫폼, 커머스 등 주요 사업 부문의 견조한 성장이 뒷받침됐다고 밝혔다. 사업 부문별 세부 매출액은 각각 △서치플랫폼 1조365억원 △커머스 8,611억원 △핀테크 4,117억원 △콘텐츠 4,740억원 △엔터프라이즈 1,317억원이다.

서치플랫폼 매출은 AI 기반 신규 서비스 및 피드를 통한 체류시간 확대, 광고 지면 최적화 및 타게팅 고도화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5.9% 증가, 전분기 대비 2.4% 증가했다. 전체 네이버 플랫폼 광고는 전년 동기 대비 8.7% 성장, 전분기 대비 5.6% 성장했다.

커머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8%, 전분기 대비 9.3% 성장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앱의 성공적인 안착, 멤버십 및 N배송 경쟁력 강화 등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2분기 스마트스토어와 서비스 거래액 성장으로 네이버 커머스의 온-플랫폼(On-Platform)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했다.

핀테크는 전년 동기 대비 11.7% 증가, 전분기 대비 4.8% 증가했다. 2분기 네이버페이 결제액은 스마트스토어 성장 및 외부 생태계의 지속적인 확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7% 증가한 20조8,000억원을 달성했다.

콘텐츠는 웹툰의 성장 반등과 카메라 앱의 유료 구독자 수 확대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8% 성장, 전분기 대비 3.2% 늘었다. 엔터프라이즈 부문은 공공 부문 매출 성장, 라인웍스 유료 ID 확대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했다. 하지만 전분기 대비해선 1.9% 줄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AI시대, AI기반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고 수익화 기회를 확대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향후 네이버는 AI 기반의 B2C, B2B, B2G를 아우르는 플랫폼 경쟁력 및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과 중장기 성장을 위한 새로운 사업 레퍼런스를 확보해 글로벌 확장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시사위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AI검색 힘입은 네이버, 2분기도 날았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