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화장품 ODM(제조자개발생산) 기업 한국콜마(161890)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735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보다 2.4% 증가했다고 8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7308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0.7% 올랐다. 당기순이익은 418억원으로 7.4% 감소했다.
상반기 기준으로 보면 매출액 1조3839억원 영업이익 1334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도 같은 기간보다 각각 12%, 28% 증가한 수치다.

법인별로 보면 한국콜마 국내법인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한국콜마 국내법인은 올해 2분기 매출 3281억원, 영업이익 49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씩 성장했다. 매출, 영업이익 모두 사상 최대 규모다. 영업이익률은 14.9%로 전년과 비슷한 수준이다.
중국법인 매출은 499억 원, 영업이익은 6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 8% 감소했다. 영업이익률은 12.3%다. 성수기 전략 고객 주문이 기대를 하회하면서 전년 대비 소폭 위축됐다는 설명이다.
미국 법인 매출은 184억원으로 37% 늘었고, 영업손실이 2억원으로 축소됐다. 지난 6월 가동을 시작한 2공장 초기 비용은 효과적으로 통제했지만, 미국 최대 고객사 주문이 기대에 미치지 못해 합산 손익이 소폭 적자를 기록한 것으로 회사는 분석됐다.
캐나다 법인 매출은 100억원으로 21%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3억원으로 흑자로 전환했다.
자회사 연우는 올 2분기 매출 707억원, 영업이익 8억원으로 1년 전보다 각각 5%, 38% 줄어들었다.
HK이노엔은 매출 2631억원(+20%), 영업이익 195억원(-20%)으로 전문의약품(ETC)이 고른 매출 성장세를 보였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매출, 영업이익 모두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며 "인디브랜드의 해외 수출 물량 확대와 선케어 제품 실적 호조가 성장을 견인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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