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착맨, AI 무단 도용 당했다 "불법도박 광고 진행 NO, 가짜 영상" [전문]

마이데일리
유튜버 침착맨/마이데일리 DB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유튜버 침착맨이 AI로 무단합성한 불법도박 게임 광고에 법적 조치를 예고했다.

침착맨은 30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 및 SNS 계정을 통해 "최근 일부 업체에서 침착맨의 초상, 음성 등을 AI를 통하여 무단으로 생성 또는 합성하여 불법 도박 게임 광고 등을 무분별하게 유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침착맨은 불법 도박 게임 등의 광고를 진행한 적이 없으며, 해당 광고는 가짜 영상"이라며 "위 광고에 대해서는 발견하는 즉시 신고 등의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이러한 불법 영상에 대해서는 퍼블리시티권 침해, 초상권 침해, 저작권법 및 부정경쟁방지법 위반 등을 이유로 엄중한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가짜 영상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내 드리며, 침착맨의 초상 및 IP를 이용한 불법 도박 게임 광고 등을 발견하는 경우, 영상을 클릭하지 마시고 즉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이하 침착맨 측 공지 전문.

침착맨 초상 사용 불법 허위 광고에 주의하세요

최근 일부 업체에서 침착맨의 초상, 음성 등을 AI를 통하여

무단으로 생성 또는 합성하여 불법 도박 게임 광고 등을 무분별하게 유포하고 있습니다.

침착맨은 불법 도박 게임 등의 광고를 진행한 적이 없으며,

해당 광고는 가짜 영상에 해당합니다.

위 광고에 대해서는 발견하는 즉시 신고 등의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이러한 불법 영상에 대해서는 퍼블리시티권 침해, 초상권 침해,

저작권법 및 부정경쟁방지법 위반 등을 이유로 엄중한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가짜 영상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내 드리며,

침착맨의 초상 및 IP를 이용한 불법 도박 게임 광고 등을 발견하는 경우,

영상을 클릭하지 마시고 즉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침착맨, AI 무단 도용 당했다 "불법도박 광고 진행 NO, 가짜 영상" [전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