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시즌 손흥민에 대한 기대가 크다"…토트넘 프랭크 신뢰 표현, 이적설 차단

마이데일리
손흥민/게티이미지코리아손흥민/게티이미지코리아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토트넘의 프랭크 감독이 이적설이 주목받는 손흥민에 대한 신뢰감을 나타냈다.

영국 스포츠몰은 29일 프랭크 감독이 루턴 타운과의 프리시즌 경기 이후 손흥민에 대해 언급한 내용을 전했다. 토트넘은 지난 26일 리그1(3부리그) 소속 위컴과 루턴 타운을 상대로 하루에 두 경기를 치러 다양한 선수들의 경기력을 점검했다. 손흥민은 위컴전에 토트넘 주장으로 선발 출전해 팀 공격을 이끌었고 토트넘은 2-2로 비겼다.

프랭크 감독은 "무엇보다도 손흥민이 토트넘에 남긴 업적은 놀랍다. 토트넘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친 훌륭한 선수"라며 "손흥민은 다음 시즌에도 토트넘에서 아주 좋은 역할을 해낼 수 있는 선수라고 생각한다. 손흥민은 좋은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고 열심히 훈련하며 선수들을 독려한다. 기대가 크다"라며 믿음을 보였다.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의 LAFC는 손흥민 영입에 강한 의지를 보이는 것으로 전해졌다. 아스 US는 27일 'MLS는 올 여름 이적시장에서 대형 선수 영입을 노린다. 인터 마이애미는 데 파울을 영입했고 최근 주목받는 영입설은 LAFC의 손흥민 영입설'이라며 'LAFC의 토링턴 단장이 손흥민 영입을 위해 영국을 방문했다. 모든 것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LAFC는 이미 손흥민, 토트넘과 세부 사항을 마무리했고 손흥민 영입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토트넘은 손흥민의 거취가 주목받는 상황에서 손흥민의 결정을 따를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스퍼스웹은 28일 '토트넘은 손흥민의 이적료를 거의 절반으로 낮춰 손흥민이 원하는 이적을 성사시킬 준비를 마쳤다. LAFC가 손흥민 영입을 위한 공식 제안을 했다는 소식이 알려졌다. 토트넘은 손흥민이 메이저리그사커(MLS) 클럽에 합류하기로 결정할 경우 손흥민의 이적료를 상당히 낮출 준비가 되어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토트넘은 손흥민이 사우디아라비아로 가는 것을 원하지 않고 미국으로 가는 것을 선호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토트넘 경영진은 LAFC가 손흥민 영입을 위해 큰 돈을 지불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손흥민이 미국으로 가면 사우디아라비아 클럽이 지급할 수 있는 이적료보다 적은 이적료를 받게되지만 토트넘은 허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영국 매체 기브미스포르트는 26일 '토트넘이 손흥민의 이적료를 대폭 낮춰 이적을 성사시킬 가능성이 있다. 토트넘은 사우디아라비아 클럽의 관심을 받는 손흥민의 이적료로 3500만파운드(약 651억원)를 책정했다. 하지만 손흥민은 사우디아라비아 클럽으로 이적하는 것에 관심이 없었다. 토트넘은 손흥민의 활약과 업적에 대한 존중의 표시로 이적료를 상당히 낮출 의향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고 언급했다. 또한 '토트넘은 손흥민과 우호적인 관계를 이어가고 싶어한다. MLS가 손흥민의 가장 유력한 행선지로 떠올랐다. 토트넘 경영진은 손흥민이 MLS로 이적할 경우 사우디아라비아 리그로 이적하는 것과 같은 수준의 수익을 가져다주지 못하는 것을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손흥민/게티이미지코리아손흥민/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새 시즌 손흥민에 대한 기대가 크다"…토트넘 프랭크 신뢰 표현, 이적설 차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