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가 오는 7월29일부터 8월3일까지 총 6일간 고래잇 페스타 '초대형 가격하락' 행사를 진행한다. 60% 할인하는 삼겹살과 전복, 반값 한우와 복숭아, 2000원대 냉동피자 등 전방위적 혜택을 준비했다.
이번 고래잇 페스타에는 전략적 가격투자를 통해 쉽게 따라올 수 없는 '압도적 초저가'를 구현한 대표상품 4종이 필두로 나선다. 국산/수입 삼겹살, 화장지, 계란이 순차적으로 각 1~2일씩 최대 60% 할인하는 릴레이 할인에 돌입한다.

이 기간 수박, 전복, 복숭아, 한우 등 인기 신선식품들도 차례대로 투입해, 먹거리 소비가 늘어나는 휴가철 고객 혜택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린다.
고물가 시대 한 끼 식사를 2000원대에 끝낼 수 있도록 가격을 파격적으로 낮춘 간편식 냉면과 냉동 피자도 각 1종씩 선보이며 식비 부담을 낮춘다.
이번 행사 콘셉트 '초대형 가격하락' 문구에 맞춰 '가격하락도 락이다'라는 위트 있는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운 캠페인 영상도 이마트 SNS 등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파격 비주얼 '락커'로 변신한 고래잇 캐릭터가 강렬한 고래잇송을 연주하는 몰입감 넘치는 영상으로, AI가 제작한 대표상품별 10초 영상들도 함께 볼 수 있다.
우선 행사 첫 이틀인 7월29일부터 30일까지 '수입 삼겹살/목심(100g, 냉장)'을 행사카드로 결제시 60% 할인해 판매한다. 이 기간 수박, 전복, 장어도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저렴하다.
'파머스픽 산 수박' 전품목을 50% 할인가에 1인 1통 한정 판매해, 8kg 미만 산 수박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활전복(특대/특, 100g)'은 60% 할인, '자포니카 민물장어(100g)'는 50% 할인한 가격에 준비했다.
이어 7월31일부터 8월1일까지 이틀간 '어메이징 바스티슈 화장지(30m*30롤)'을 행사카드로 결제시 6000원 할인해 선보인다.
이 기간 한우와 복숭아는 반값이다. 브랜드한우를 제외한 '냉장한우' 전품목, '부드러운/아삭 복숭아(4~6입/팩, 각)'가 대상이며 각각 행사카드,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할인받을 수 있다. 대표적으로 '1등급 한우 등심(100g)'이 행사가로 저렴하다.
'알찬란(30구, 대란)'은 8월1일 단 하루만 행사카드로 결제시 2000원 저렴한 가격으로 1인 1판 한정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어 8월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국내산 삼겹살/목심(100g, 냉장)'을 약 50% 할인해 판매한다. '캠벨 포도(1.5kg/박스)'와 '국산 생오징어'도 신세계포인트를 적립하면 이 기간 반값이다.
7월29일부터 8월3일까지 6일 내내 2000원대 간편식 냉면과 냉동피자를 판매한다.
또한 고객들이 선호하는 행사인 가공식품 골라담기, 카테고리별 50% 할인행사 등도 6일 내내 진행해 여유로운 쇼핑이 가능하다.
2개 이상 구매시 50% 할인하는 카테고리는 총 60여개에 달하며 가공식품부터 생활용품, 패션까지 다양하다.
가공식품에서는 컵밥/상온즉석 국·탕/냉장 냉면(2인분)/탄산음료 1~1.8L 단품/냉장컵커피 단품 등이, 생활용품에서는 썬케어/세탁세제/칫솔·치약/물티슈 등이 대상이다.
여름상품 클리어런스 세일도 함께 진행해 '시어서커 침구' 전품목을 2개 이상 구매시 40% 할인하며 냉감쿠션 등 '시즌 쿠션' 전품목도 최대 50% 저렴하다.
사은품, e머니 증정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행사기간 동안 1회 결제금액이 20만원 이상일 시 '고래잇 비치백+파우치'를 1만개 한정수량 증정한다. 또한 이마트앱 행사페이지에서 스탬프를 2회 적립하면 선착순 1만5000명에게 e머니 1만점을 제공한다. 스탬프는 1일 1회, 5만원 이상 결제시 적립된다.
CU가 전국 6000여 점포의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판매 인허가 취득을 완료하고 이달 28일부터 건기식의 판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CU는 올 초 상품 컨벤션을 통해 가맹점들을 대상으로 건기식 운영에 대한 사전 홍보를 진행했으며 지난 달엔 최초 계획보다 6개월 가량 앞당겨 건기식 특화점 모집에 나섰다. 그 결과, 이달 전체 점포 중 32%에 해당하는 약 6000점이 건기식 인허가를 취득했다.
CU는 전국적으로 건기식 판매 점포를 확보하는 동시에 여러 제약사들과 함께 편의점 고객에게 최적화된 상품 개발을 추진해왔다.
CU가 이번에 선보이는 건기식은 제약사 종근당, 동화약품과 협업해 만든 제품으로 총 11종이다. 이를 포함해 현재 CU에서 판매하는 건강 관련 상품은 70여 종에 이른다.
종근당의 건기식은 '건강프로젝트 365'라는 브랜드 제품들로 기억력 기능 개선 원료인 은행잎 추출물이 함유된 두뇌기억력, 질 유래 및 특허 유산균이 들어있는 여성건강, 눈건강(루테인, 비타민A), 뼈건강(칼마디케이), 장건강(프로바이오틱스), 간건강(밀크씨슬), 혈행건강(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 종합건강(멀티비타민, 미네랄), 체지방감소(혈당컷 다이어트) 상품 9종이다.
해당 제품들의 특징은 10일치 단위의 소용량, 소포장 패키지로 구성했다는 점이다. 기존 제품들이 한 통에 30정 대용량, 고단가였던 것과 비교하면 복용 등에 대한 부담이 적고 자신에게 맞는 건기식에 대한 테스트 구매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동화약품과는 글루콘산 마그네슘이 함유된 액상 형태의 '마그랩 포 스트레스, 포 에너지' 2종을 내놓는다. 각각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회복에 좋은 홍경천 추출물이, 에너지 충전을 위한 비타민 B군 3종이 들어가 있다.
CU의 건기식은 해당 제약사들과 오랜 기획과 긴밀한 협의를 거쳐 모든 제품을 5000원 이하 가격대로 맞췄다. 구매 접근성은 물론, 가격 경쟁력까지 높여 빠른 시일 내 편의점 건기식의 저변을 넓히겠다는 복안이다.
고객들의 알뜰 구매를 돕기 위해 1+1 행사도 진행한다. 동일 품목 내에서 교차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저렴하게 다양한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CU는 최근 민생 회복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건기식을 대상으로 번들 구매 시 무려 60% 할인을 적용하고 있다.
CU는 이번 신상품들을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제약사, 건강식품 전문기업 등과 손잡고 소용량, 고품질, 합리적 가격의 건기식들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이 8월3일까지 타임빌라스 수원에서 여름 제철 과일 '복숭아'를 주제로 한 팝업스토어 '복숭아주의보'를 운영한다.
현장에는 대형 복숭아 조형물, 볼풀존, 실내 사격 콘텐츠 등 체험형 콘텐츠가 설치돼, 주말 몰캉스를 즐기려는 가족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이 외에도 웰니스 스무디 브랜드 '티키티키'의 유통사 단독 팝업과 '파티세리 후르츠'의 복숭아 디저트 단독 메뉴 출시, 과일 콘셉 의류 브랜드 ‘김씨네 과일'의 DIY 티셔츠 체험 등도 고객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루나'(LUNA)에서 메시 필터를 적용해 들뜸 없는 밀착감과 정교한 커버력으로 매끈한 피부 결을 연출해 주는 '하이퍼 핏 필터 쿠션'(HYPER FIT FILTER CUSHION)을 출시했다.
루나 하이퍼 핏 필터 쿠션은 메시 필터와 블러링 시스템을 적용해 모공과 잡티의 커버는 물론 균일하고 매끈한 피부를 표현해 준다. 또한 저분자 히알루론산, 수퍼센텔라, 병풀 PDRN, 글루타치온 등 스킨케어 성분을 함유해 겉은 보송하고 속은 건조함 없이 촉촉하게 해 준다.
루나 하이퍼 핏 필터 쿠션은 부드럽게 녹는 제형으로 피부에 들뜸 없이 밀착돼 오랜 시간 다크닝 없는 메이크업을 유지해 준다. 또한 퍼프는 위·아래 다른 형태와 앞·뒤 상이한 재질로 설계해 메이크업 부위와 원하는 피부 표현에 따라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정교한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루나 하이퍼 핏 필터 쿠션은 피부 톤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루나만의 정교한 컬러 차트를 적용했다. 13-15호를 위한 △상앗빛 브라이트 베이스의 '0.5 포슬린', 17-19호를 위한 △화사한 톤의 핑크 뉴트럴 베이스의 '0.7 아이보리', 21호를 위한 △맑고 자연스러운 상앗빛 뉴트럴 베이스의 '01 바닐라' △생기있는 핑크빛 쿨 뉴트럴 베이스의 '1.5 페탈', 22-23호를 위한 △차분한 톤의 피치 뉴트럴 베이스의 '02 베이지' 등 총 5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스킨유(SKINU)가 배우 차정원을 새로운 뮤즈로 발탁하고 신제품 '이노센트 앰플 미스트'를 출시한다. 차정원의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통해 스킨유가 지향하는 감성적 결 케어의 정서를 깊이 있게 전달한다.
차정원은 감도 높은 스타일과 섬세한 자기관리로 많은 여성 소비자들의 선망 받는 셀럽으로 자리매김했다. 소셜 네트워크 상에서는 차정원이 일상에서 사용하는 제품에 대한 검색과 관심이 활발히 일어나며 높은 영향력을 보이고 있다.

신제품 이노센트 앰플 미스트는 스킨유가 제안하는 감각적이면서도 기능적인 결 케어 미스트로, 피부 결은 매끄럽고 부드럽게, 피부 속은 탄탄하게 가꿔주는 이층상 미스트 제형의 제품이다. 트렌디한 실크스킨앰플 성분과 PDRN, PHA 3% 함유로 노화되고 일상 속 쌓인 피부 각질을 부드럽게 정돈해 피부 톤과 결을 동시에 개선해준다.
제품 임상 시험에서는 오돌토돌한 피부의 스트로베리 스킨을 포함해 겨드랑이와 팔꿈치 착색 개선 효과 등을 확인하며, 참가자 전원이 만족하는 기록을 얻었다. 또한 은은하게 퍼지는 딥머스크 향이 자연스럽게 피부에 스며들어 부드럽고 매력적인 '나만의 살냄새'를 완성해준다.
스킨유 이노센트 앰플 미스트는 7월까지 올리브영 기획전에서 특별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무신사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씰리침대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위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브랜드 위크'는 144년 전통의 씰리침대가 지닌 브랜드 헤리티지와 프리미엄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9층에 위치한 씰리침대 본 매장에서 오는 8월10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된다.
행사 기간에는 다양한 고객 맞춤형 혜택이 제공된다. 칼킹(CK) 사이즈 이상의 빅사이즈 매트리스와 프레임을 세트로 구매할 경우, 프레임을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웨딩 또는 이사를 앞둔 고객은 구매 금액에 따라 추가로 5%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별 사은품도 마련됐다. 행사 기간 내 매트리스 제품과 프레임을 함께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씰리침대와 테지움 테디베어의 콜라보로 탄생한 브랜드 캐릭터 '몽몽이' 테디베어 키링을 수량 한정 증정한다.
이와 함께, 오는 9월 국내 제작 출시 예정인 씰리의 하이엔드 모델 '크라운쥬얼'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됐다.
소노시즌(SONOSEASON)은 올 상반기 메모리폼 매트리스 판매 1위에 오른 '센세이션 매트리스'의 라지킹(LK) 사이즈 인기가 최근 급증함에 따라, 예약 판매로 전환했다고 밝혔다.
소노시즌은 국내 최초, 국내 유일, 완제품 매트리스 전 품목 TUV 라인란드 인증을 획득한 100% 독일산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다양한 라인업으로 전개하고 있다. 그중 '센세이션 매트리스'는 4중 레이어로 설계된 프리미엄급 제품이다. 양면이 각각 미디엄·펌 경도로 제작돼 뒤집어쓸 수 있는 듀얼 토퍼를 최상단에 적용한데다 옆면에 3D 에어메쉬 소재를 더해 통기성까지 높여 여름 들어 더 많은 고객들이 찾고 있다. 특히 예약 판매를 시작한 라지킹 사이즈 제품은 올 상반기를 통틀어 소노시즌 매트리스 중 가장 많은 판매고를 올리기도 했다.
이러한 대형 사이즈의 인기 추세는 소노시즌의 다른 제품에서도 뚜렷하게 드러난다. 올 상반기 판매 2, 3위에 나란히 오른 '시그니처 매트리스'와 '컴포터블 매트리스' 역시 라지킹(LK), 킹(K) 사이즈 판매 비중이 60%를 훌쩍 넘은 것으로 분석됐다. 하이엔드급 제품인 5중 레이어의 '시그니처 매트리스'는 라지킹과 킹 사이즈 판매가 무려 80% 가까이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호텔 침실 트렌드 확산에 따른 결과로 보인다. 침실을 단순히 잠을 자는 공간을 넘어 나를 위한 휴식 공간으로 인식하면서 여유로운 크기,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침대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다양해진 고객들의 침대 취향도 대형 사이즈 메모리폼 매트리스 판매 증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추정된다.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몸의 굴곡과 자세를 보다 균일하게 지지해 줄 뿐만 아니라 내구성과 복원력이 뛰어나고 전신을 안락하게 감싸줘 숙면 필수템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실제 소노시즌의 올 상반기 전체 메모리폼 매트리스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약 19% 상승한 것으로 분석됐다.
소노시즌은 앞으로도 한국인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한 제품 개발을 통해 고객 선택의 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한일원자력㈜ 시험분석센터에서 매트리스 전 제품 라돈 검출 테스트를 진행하고 국내 라돈 권고 기준 이하로 생산하고 있는 만큼, 고객 신뢰 제고를 통해 메모리폼 매트리스 저변 확대에 앞장서겠다는 목표다.
시몬스는 세상에 없던 초격차 기술 '바나듐 포켓스프링'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뷰티레스트 100주년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아름다운 휴식'을 뜻하는 '뷰티레스트'는 155년 헤리티지를 보유한 시몬스의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이자 침대업계 메가히트 매트리스 컬렉션으로 지난 1925년 탄생했다. 같은 해 시몬스 침대는 세계 최초로 포켓스프링 제조 기계 특허를 취득하며 대량 생산을 통한 침대 대중화를 이끈 바 있다.

올해로 100주년을 맞은 뷰티레스트는 국내 제조·생산 최초로 포스코산 경강선에 '바나듐(VANADIUM)' 소재를 적용한 '뷰티레스트'로 전 국민의 건강한 수면을 책임지고 있다. 바나듐 포켓스프링을 담은 뷰티레스트는 기존 대비 내구성이 월등히 향상돼 사실상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며, 프리미엄 매트리스의 기준을 새롭게 제시하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이사를 준비하는 가족 단위 고객과 결혼을 준비 중인 예비부부, 자녀침대를 고민 중인 학부모 등에게 △매트리스 최대 20% 할인 △신제품 프레임, 베딩류 10% 할인 △특정 프레임·퍼니처·룸세트 최대 3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선사한다.
가격 할인 혜택과 함께 푸짐한 사은품도 마련했다. △500만원 이상 구매 시 매트리스 커버 1개와 룸 스프레이(총 10만원 상당) △800만원 이상 구매 시 매트리스 커버 1개와 화이트 컬렉션 루밀라 침구세트, 룸 스프레이를 선물한다.
특히 시몬스의 최상위 라인인 '뷰티레스트 블랙' 구매 시에는 퀸즈밀러 프리미엄 구스 듀벳 1개와 매트리스 커버 1개, 화이트 컬렉션 루밀라 침구세트, 디퓨저, 룸 스프레이를 증정한다. 모든 사은품은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조기 소진될 수 있다.
여기에 경기불황에 주목받고 있는 최대 24개월 장기 카드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인 '시몬스 페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이자 0원에 프리미엄 침대를 소유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시몬스 페이는 시몬스 갤러리, 시몬스 맨션, 온라인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시몬스 침대는 프로모션 기간 중 결제 금액에 상관없이 구매 고객 전원에게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며, 매주 수요일에는 맞벌이 부부나 1인 가구 직장인 등을 위해 퇴근 후 침대를 받을 수 있는 '이브닝 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
한편 시몬스 침대는 국내 침대 브랜드 가운데 유일하게 '국민 매트리스 3대 안전 키워드(△라돈·토론 안전제품 인증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 생산 △환경부 국가 공인 친환경 인증)'를 실천하며 소비자의 건강과 안전을 세심히 살피고 있다.
특히 소비자들의 최대 관심사 중 하나인 라돈의 경우 시몬스는 국내 공식 라돈 안전 인증 기관인 한국표준협회(KSA)의 '라돈 안전제품 인증'을 매년 갱신하고 있다. 지난 2021년부터는 라돈과 유사한 또 다른 발암물질인 토론에 대해서도 해마다 안전제품 인증을 받고 있다.
KT&G가 신제품 ‘에쎄 히말라야 샤인'을 국내 공항 면세점에 출시했다.
'에쎄 히말라야 샤인'은 네팔 히말라야 인근 지역에서 자란 담뱃잎 약 3%를 함유한 제품으로 냄새 저감 기술이 적용돼 흡연 후 입에서 나는 담배 냄새를 줄인 것이 특징이다. 제품 패키지는 에메랄드 그린 컬러로 표현한 히말라야 산맥 이미지를 적용해 '에쎄 히말라야' 시리즈의 정체성을 담았다.
'에쎄 히말라야 샤인'은 길이 100mm 초슬림 궐련 타입 제품으로 타르와 니코틴 함량은 각각1.0mg, 0.10mg이며, 가격은 보루 당 30달러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에쎄 히말라야' 시리즈는 '에쎄 히말라야' '에쎄 히말리야 윈터'를 포함해 총 3종으로 늘어난다.
KT알파 쇼핑이 정부의 민생경제 회복 정책에 발맞춰 중소상공인의 매출 확대 및 소비 활성화에 동참한다. 7월28일부터 8월17일까지 약 20일간 '물가 안정 프로젝트' 행사를 열고, 균일가 판매 및 할인 쿠폰 등 특별한 쇼핑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균일가 딜이 매일 이어진다. 생활 및 주방용품, 건강기능식품부터 패션/의류/잡화까지 매일매일 새로운 상품을 KT알파 쇼핑 모바일 앱 내 '물가안심존' 코너를 통해 선보인다.
일상 생활에 있어 실속을 챙기고 싶다면 균일가 상품을 눈여겨 볼 만 하다. 주요 상품으로 △모나리자 뽑아쓰는 순수 3겹 키친타월 100매 △네이쳐스토리 물티뷰 대용량 엠보싱 캡형 100매 △피죤 퓨어 프리미엄 안심 주방세제 1L(4개) △프로코 실내건조 세탁세제 2.5L(4개입) 등이 있다.
여성 유산균, 콜라겐, 비오틴, 비타민C 등 건강기능식품과 국내산 완숙 찰토마토(2kg), 남도봄동(납작배추 1kg), 생 메밀소바 6인분(1kg) 등도 균일가에 구매할 수 있다.
한여름까지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는 패션 상품도 균일가로 선보인다.프랑스 패션 디자이너 새미 보이트와 공동기획한 패션 브랜드 '새미 보이트(SAMMY VOIGT)' 남녀 쿨인견 반팔니트 4종과 덴마크 아웃도어 브랜드 '팻무스' 여름 남녀 쿨 우븐 셋업 4종 상품 등이다. KT알파 쇼핑의 패션PB이자 스테디셀러 '르투아'는 역시즌 상품으로 데일리 니트자켓 3종, 울텐셀 니트 4종, 코듀로이 팬츠 3종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KT알파 쇼핑 모바일에서 '민생지원 50% 할인쿠폰'을 매일 100명에게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방송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으며, 할인한도는 최대 2만원이다. 오는 8월17일(일)까지 ID당 1회 발급 받을 수 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8월23일 한화리조트 설악에서 열리는 '워터밤 속초 2025(WATERBOMB SOKCHO 2025)' 라인업을 공개했다.
워터밤은 물놀이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여름 대표 페스티벌이다. 올해는 7월 서울과 부산, 8월 속초 단 3개 도시에서만 진행한다. 인구 10만 명 이하 소도시임에도 3년 연속 개최지로 선정된 것은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속초시의 지속적인 협력 덕분이다. 이번에는 '여성 웰니스 리딩 보험사' 한화손해보험이 대표 후원사로 참여했다.
워터밤 속초 2025에는 △에픽하이 △소유 △청하가 새롭게 합류한다. △'워터밤 남신' 백호 △그룹 비투비 이민혁(HUTA) △빌리(Billlie) △레인보우18 등 12팀이 무대에 선다.
입장권은 얼리버드와 1차 티켓은 완판됐다. 현재 2차 티켓을 정상가 대비 36% 저렴한 가격에 판매 중이다. 관객 편의를 위해 행사 당일 △서울역 △사당역 △종합운동장역 △합정역에서 유료 셔틀버스도 운영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워터밤 개최에 맞춰 특별 패키지를 준비했다. 패키지는 △객실 2박 △워터밤 입장권 2매 △워터피아 주간권 2매를 포함한다. 가격은 정상가 대비 최대 69% 할인된 가격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화리조트와 워터밤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아쿠아플라넷 일산과 광교에서 새로운 체험 콘텐츠를 선보인다.
아쿠아플라넷이 지난해 여름 실시한 고객 설문 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42%가 '체험 및 공연 프로그램'을 방문 이유로 꼽았다. 아쿠아플라넷은 △수족관 관람 △머메이드 쇼 △피딩 쇼 △투명보트 체험 등 다양한 고객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올해는 한층 강화된 프로그램으로 가족 고객 맞이에 나섰다.

아쿠아플라넷 일산은 국내 유일 바다코끼리 자매 '메리'와 '바랴'와 함께 하는 관찰 교육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아쿠아리스트의 안내에 따라 바다코끼리에 대한 학습과 먹이주기, 촉각 체험 등이 가능하다. 인원은 학습 집중도를 고려해 선착순 4명만 이용할 수 있다. 매일 오후 2시30분에 시작하며 매표소에서 오후 2시 전까지 신청하면 된다.
무료 공연 프로그램도 새롭게 개편했다. 인어공주를 실제로 구현한 머메이드 쇼와 마술 공연을 합쳐 몰입감을 높였다.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스토리로 공연을 기획했으며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하루 5번 운영한다. 7월26일부터 8월4일까지는 방문 고객에게 바다코끼리 캐릭터 부채를 선물로 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쿠아플라넷 광교는 통합 생태 체험 프로그램 '아쿠아 4 YOU'를 출시했다. 자녀가 체험에 집중하는 2시간30분 동안 보호자는 갤러리아 백화점에서 자유 시간을 보낼 수 있어 가족 고객에게 인기다. 이 외에도 머메이드 쇼를 비롯해 직접 먹이를 주는 피딩 쇼, 어린이 마술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준비했다. 아쿠아플라넷 광교는 7월26일부터 8월17일까지 핸드워시, 가글, 어린이 치약 등 위생용품과 간식 등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쿠아플라넷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홍콩관광청은 오는 8월 서울·경기 지역 직장인을 대상으로 '홍콩 오피스 어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무더운 여름에도 사무실을 지키는 직장인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간식차를 통해 홍콩 디저트와 굿즈를 전달함으로써, 바쁜 일상 속에서도 홍콩의 감성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응모는 오는 8월10일까지 홍콩관광청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회사 소개와 함께 '홍콩에 가고 싶은 이유' '홍콩에서 꼭 즐기고 싶은 것'을 작성해 제출하면 응모가 완료되며, 추첨을 통해 총 30개 기업을 선정한다. 최종 선정된 기업에는 8월19일부터 8월29일까지 홍콩 간식차가 직접 사무실을 방문할 예정이다.
이번 간식차는 홍콩 디저트 전문 브랜드 '홍콩다방'과 협업해 홍콩식 밀크티, 동링차, 동윤영 음료와 에그와플 등 다양한 인기 메뉴를 선보인다. 또한 홍콩에서 간편결제가 가능한 카카오페이 특별 할인 쿠폰과 함께 홍콩 티셔츠, 스티커, 여행 가이드 리플릿 등이 포함된 굿즈 키트를 제공한다.
특히 '홍콩 오피스 어택' 이벤트로 받은 간식과 굿즈를 SNS에 인증샷으로 올리면, 추첨을 통해 홍콩 왕복 항공권과 호텔 숙박권 등 푸짐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홍콩 오피스 어택'은 지난 6월 마무리된 '홍콩 캠퍼스 어택'의 후속 이벤트로, 당시 서울과 부산 지역 5개 대학교에서 진행된 캠퍼스 어택에는 약 2500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일부 현장에서는 준비된 간식이 행사 시작 1시간 30분만에 모두 소진될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으며, 일상 속에서 홍콩 여행의 매력을 전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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